메타 광고 셋팅 기초 어떻게?

작성자 김다현
작성일 2025.02.25
조회수 120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컨설팅 4팀 김다현 AE입니다.


  • 아직도 인스타에서 게시물 홍보하기로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멈춰주세요!!
  • 광고는 반드시  세부적인 항목까지 다 볼 수 있는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하셔야 합니다.

오늘 제가 얘기 드려 볼 주제는 바로 메타 광고 셋팅에 대한 방법인데요.


메타 광고는 높은 전환율과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명확한 전략과 운영이 필수적입니다.


메타 광고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



1. 캠페인 (목표 설정)


  • 어떠한 캠페인 목표를 선정하는지에 따라 타겟 고객이 달라지고,

예산 배분 전략도 변경되기 때문에 무엇을 선택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캠페인 목표는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 고객, 앱 홍보, 판매 가 있습니다.


  •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광고 활동.
  • 트래픽: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증가시키기 위한 광고 전략.
  • 참여: 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 메시지,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
  • 잠재 고객: 리드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특정 업종에서의 DB 수집 필수.
  • 앱 홍보: 앱 설치를 촉진하기 위한 광고 캠페인.
  • 판매: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유도하는 광고.


  • 2. 세트 (타겟 설정, 노출 위치, 예산 및 일정)

    메타의 강점은 정교한 타겟팅 기능입니다.


  • 핵심 타겟: 메타 데이터 활용 (위치, 연령, 성별 등)
  • 맞춤 타겟: 직접 수집한 데이터 활용
  • 유사 타겟: 유사한 특성의 새로운 고객을 대상으로

  • 3. 광고 (콘텐츠 형식, 소재) 


  • 하나의 캠페인에 여러 광고 세트를 생성하여 다양한 타겟과 소재를 테스트합니다.
  • 광고에 효과적인 클릭 유도 문구를 사용하여 원하는 행동을 유도해야 합니다.
  • 최적화를 위해 한 캠페인에 세 개의 세트를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CPM 단가를 크게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 메타 광고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성과 개선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저 김다현 AE에게 연락주시면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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