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잡화 업종 퍼포먼스 개선사례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5.01.16
조회수 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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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집행매체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광고
업종
예산
1,000만원 - 5,000만원
마케팅 KPI
ROAS 300% 이상
잠재고객
전체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세 이상
집행기간
6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기간
12개월 이상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4,480
집행 전
메타 광고 및 네이버 광고만 운영하고 있었으며 월 1300만원 정도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전환매출액 볼륨을 넓히고 다양한 매체에서 전환이 될 수 있는 방향 제시를 요청주셨습니다.
집행 후
광고비 3000만원으로 상향하여 기존 검색광고 ROAS 80% 에서 500% 이상 도달하였습니다. 구글 광고 ROAS200% 에서 600%로 상향하였습니다. 메타 광고 전환매출액 4900만원에서 8600만원으로 상향하였습니다.
개요
타겟 및 소재 TEST를 통해 효율 타겟 및 소재를 발굴하여 소구점을 잡았습니다.
집행내용

메타 광고 및 네이버 광고만 운영하고 있었으며

월 1300만원 정도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전환매출액 볼륨을 넓히고 다양한 매체에서 전환이 될 수 있는 방향 제시를 요청주셨습니다. 


광고비 3000만원으로 상향하여

기존 검색광고 ROAS 80% 에서 500% 이상 도달하였습니다. 

구글 광고 ROAS200% 에서 600%로 상향하였습니다. 

메타 광고 전환매출액 4900만원에서  8600만원으로 상향하였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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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1팀 진현석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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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il. jjoiny@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