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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5-11-25

조회수 : 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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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예산
100만원 - 500만원
마케팅 KPI
db문의량 증대
잠재고객
전체

30~3435~3940~4445~4950세 이상
광고 집행기간
1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 기간
6개월 미만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신규 브랜드
집행 전
-
집행 후
-
개요
-
집행내용

1. 소비자 검색 의도별 키워드 분리

2. 검색 의도에 따른 연관도 및 중요도 산정

3. 연관도와 중요도에 따라 입찰가 순위 및 한도 설정

4. 키워드별 맞춤 T&D 확장소재 및 랜딩페이지 설정

등을 통해 효율적인 키워드/광고비 관리 필요

[기대효과]
- 광고비 누수가 발생하는 키워드를 잡고, 이를 고효율 키워드에 투자함으로써
광고 비용 대비 효율 극대화 (브랜딩, 전환율 증대, DB단가 개선)

- 그룹별 키워드 분리를 통해 효과적으로 키워드별 효율 파악

- 고효율 키워드를 발굴했다면, 해당 키워드의 입찰가 및 평균 노출 순위 파악하여 최적화 및 세부 키워드 추가 확장을 통해 신규 전환 키워드 발굴 진행

- 저효율 키워드는 입찰가를 하향하거나 OFF하여 광고비 절약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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