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현실 마케팅 열풍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11.10
조회수 1061
초현실 마케팅 열풍
오늘날 기업들은 끊임없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한 컨텐츠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마케팅 컨텐츠는 바로 '초현실 마케팅'입니다.
오비맥주 한맥은 지난 16일 자사 인스타그램에
[속보] 한강에 초대형 거품 오리 출몰'이라는 동영상 컨텐츠를 선보였습니다.
흥미로운 이 동영상은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가상의 동영상으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디지털 아티스트 이안 패드햄은 이처럼 그래픽 기술로 초현실적인 가상 컨텐츠를 제작하여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을
'FOOH(Faux Out of Home, 가짜 옥외광고)' 라고 명명하였습니다.
이안은 와인으로 유명한 프랑스 보르도의 특색을 귀여운 와인병 기차로 제작한 영상을 시작으로,
지난 7월에는 지하철이 마스카라를 이용하는 캠페인 동영상을 제작해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틱톡과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순식간에
4000만 이상의 조회수와 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으며 선풍적인 관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처럼 세계가 관심을 갖고 있는 초현실 마케팅을 단례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더욱 차별화된 컨텐츠를 계속하여 제작하는 것이 중요한 오늘날입니다.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posickbj/?baepo=posickbj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