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광고 탈탈 털어보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1팀
정혜원AE입니다.
요즘 시대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빼놓을 수가 없는 채널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이런 SNS광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ETA
META 광고란 SNS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광고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게 되면 기업, 브랜드, 개인이 SNS를 통해 제품, 서비스, 이벤트 등을 홍보하고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세계적으로 매우 넓은 사용자 베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
META 광고의 특징과 이점
1. 다양한 광고 형식 :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캐로셀 광고, 캔버스 광고, 슬라이드쇼 광고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캠페인의 목적과 타겟에 맞는 광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강력한 타겟팅: META 사용자들의 프로필 정보, 패턴, 동작 등을 분석하여 광고 타겟팅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를 원하는 대상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핵심타겟 : 일반적인 회원의 연령,
성별, 언어 등의 데이터 외에도 타겟의 관심사 기반의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직장 등의 정보나 특정 그룹에 가입하거나 페이지 좋아요를 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이
가능해 잠재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의 접근이 가능합니다.
*맞춤타겟 : 보유한 고객정보와 사이트에 방문한 트래픽 정보를 기반으로
더 정확한 잠재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유사타겟 : 맞춤 타겟과 유사한 행동을 보이는 잠재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이 타겟은 맞춤타겟의 관여도가 높을수록 유의미한 잠재고객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3. 손쉬운 UI구조 : META 광고 플랫폼과 구조는 타 플랫폼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용하기 쉬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계별로 차근차근 빈칸을 채워나가는 느낌으로 설정하면 금방 완성됩니다.
4. 상대적으로 저렴한 광고 운영 비용:
상대적으로
광고 운영비용이 저렴하지만 무조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저렴하게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입니다.
META 광고의 노출 우선순위는 광고의 입찰가와 품질지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돈을
많이 쓰면 광고가 더욱 많이 노출되는 것이고, 경쟁사와 입찰가가 비슷할 경우 광고 퀄리티가 뛰어나야
더 많이 노출됩니다.
이는
광고 품질이 뛰어나다면 비용을 많이 쓰지 않더라도 광고가 많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바로 사람들이 광고 컨텐츠에 반응합니다.
클릭율, 체류시간, 이탈율 뿐만 아니라 좋아요, 댓글, 공유와 같은 긍정적인 요소가 추가됩니다.
이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다면 광고품질이 향상되면서 광고비용은 줄어들게 됩니다.
5.
네이티브 광고의 높은 효율성
네이티브
광고는 일반 광고와 일반 콘텐츠의 구분이 거의 없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페이스북의
광고는 일반 뉴스피드에서 보이는 콘텐츠와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페이지 이름 아래 작게 써있는 Sponsored라는 문구 뿐입니다.
이
광고 콘텐츠가 일반 컨텐츠 5-6개 사이에 하나씩 껴있는 형태이다 보니 보통은 이 둘을 분간하기 어렵습니다.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높은 우리에게 이런 네이티브 광고 형태는 광고가 광고처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광고를
광고처럼 보이지 않게 노출하는 트렌드, 컨텐츠를 활용해 마케팅을 하는 콘텐츠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으며, META광고는 그러한 마케팅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META광고 캠페인 전략
1. 적절한 입찰가를 정하기 힘들다면 일단 최저비용 으로 시작해보기!
목표 비용을 얼마로 설정해야 할지 모른다면, 입찰가 한도가 없는 최저비용으로 옵션을 사용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는데 필요한 비용을 알아보세요!
2. 결과에 대해 지불할 의향이 있는 비용을 정하고 목표비용 또는 입찰가 한도 옵션이 있는 최저비용을 선택하기!
결과당 비용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지출 규모를 늘리려고 하거나 목표비용으로 얼마를 지출할지 결정하고 싶다면 목표비용 옵션을 선택하세요.
3. 입찰 전략을 단기간에 여러 번 바꾸지 말기!
광고 세트의 입찰가를 변경하려면 페이스북 시스템이 광고세트에서 최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다시 학습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이때 페이스북은 새로 도달할 사람을 포함하여 광고를 노출하기에 적합한 사람을 다시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광고가 최적화 될때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타겟에 맞게 입찰 전략 조정하기!
구매
금액이나 빈도가 높은 타겟 고객이 있다면 이들에 대한 목표 비용 또는 입찰가 한도를 높여보세요!!
하지만
세그먼트를 나눌 때 너무 많은 조건을 설정하면 노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찰
전략과 동일하게 관리 기능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사용한다면 페이스북 머신러닝 시스템이 더욱 원활하게 작동하여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NS광고 효율을 향상시키는 필수요소
1. 명확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SNS 광고를 통해 무엇을 달성하고 싶은지 명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거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싶거나, 특정 행동을 유도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목표를 설정하면 광고를 최적화하고 효과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타겟을 정확하게 설정합니다.
SNS 광고는 타겟을 정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를 노출할
대상을 세분화하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연령대, 성별, 관심사, 위치에
맞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콘텐츠를 최적화합니다.
광고 콘텐츠는 눈에 띄고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또한, 광고 목표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면 광고 콘텐츠는 브랜드 이미지를 잘 표현해야 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싶다면 광고 콘텐츠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과 장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특정 행동을 유도하고 싶다면 광고 콘텐츠는 행동을 유도하는 CTA를 포함해야 합니다.
4. 광고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합니다.
SNS 광고는 지속적으로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콘텐츠, 타겟, 예산 등을 테스트하여 가장 효과적인 조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콘텐츠를 테스트하면 어떤 광고 콘텐츠가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겟을 테스트하면 어떤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테스트하면 어떤 예산이 더 많은 ROI를 가져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광고 성과를 측정합니다.
SNS 광고는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성과를 측정하면
광고의 효과를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성과를 측정하면 광고를 통해 얼마나 많은 방문자를 유도했는지, 얼마나 많은 고객을 확보했는지, 얼마나 많은 매출을 발생시켰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META 광고의 특징과 이점 그리고 전략방법, 효율향상법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엔 머신러닝와 픽셀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타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
정혜원 AE [02-6049-4237]
로 전화주시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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