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전환율이 안나온다면? | 매출 상승 비법 대공개

작성자 김지효
작성일 2023.11.15
조회수 1944
  • 안녕하세요~ 브랜딩과 매출 상승을 잡자! 마케터 김지효 AE 입니다!

네이버, 쓰는 검색에서 말하는 검색 시대로 - 국민일보


  •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및 파워링크를 통한 전환율 상승 비법을 가져왔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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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든 업종의 새내기 대표님들 꼭 이 글 참고해서 매출 상승의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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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핵심 전략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타켓팅은 필수!!


광고 대상을 정확하게 설정하면 더 높은 전환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대,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한 기준으로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를 연구하라!


광고에 사용할 키워드를 정확하게 조사하고 메인 키워드 및 세부 키워드의 셋팅을 잘 해놔야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메인 키워드는 사용자가 검색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고


세부 키워드는 메인 키워드에서 파생된 명사, 형용사, 부사 등을 활용하여 최대한 많이 셋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하기


    •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이동하는 페이지는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여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랜딩 페이지는 빠르게 로딩되어야 하고,

    • 내용이 명확하게 제공되어야 합니다.


    • 4. 광고 예산 관리하기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검색 광고에 핵심입니다!


셋팅된 키워드를 보고 어떤 키워드에서 사람들의 유입이 많은 지 살펴보고 유입이 적은 키워드는 빼는 식으로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광고 예산을 일정 기간 동안 모니터링하여 조절하여 성과를 최적화 해보세요~!


5. 품질지수 관리하기


광고 품질지수는 광고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광고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텍스트와 랜딩 페이지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광고 확장 기능을 사용하고 타켓팅을 적절하게 조절해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제공해보세요!



6.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성과 분석하기


광고 성과를 매일 모니터링 하며 품질 지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분석하고 


전환율이 어디서 가장 많이 나오는 지 분석하셔야 합니다!


이를 통해 개선점을 찾는다면 최적으로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6가지 사항만 잘 고려하시더라도 충분히 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율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새내기 대표님 및 검색광고가 어려우신 분들께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만약 어려우신 부분이 있다면 제 마케팅 인사이드를 통해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일은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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