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다이소몰' 이커머스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다이소가 12월 15일부터 모바일 전용 이커머스 "샵다이소"와 온라인몰 "다이소몰"을 통합한 새로운 다이소몰을 운영하며 온라인 판매에 본격적으로 발을 딛었는데요. 기존 다이소 온라인몰은 샵다이소 어플리케이션과 나뉘어져있어 불편하기도 했고, 특히 샵다이소는 매장 재고 확인용으로 주로 사용하며 아는 사람도 많지 않은 서비스였다고 합니다. 게다가 다이소몰은 다이소 직영이 아닌 관계사가 운영하고 있어 멤버십 적립도 불가하고 제품 구입에도 한계가 있었죠. 그렇다면 '새로운 다이소몰'은 어느 부분에서 차이를 보일까요?
'새로운 다이소몰' 무엇이 다르길래?
다이소는 기존에 분리되어 있던 멤버십을 하나로 통합하면서 매장에서 보던 상품을 다이소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하겠다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에서처럼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고 전국 익일 배송*까지 가능고 밝혔습니다. '다이소'는 생활용품은 물론이고 뷰티, 문구, 취미, 의류에 이르기까지 없는 물건이 없는 것이 메리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진다고 하니 앞으로 이커머스 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불러올 것은 분명하겠네요.
*평일 오후 2시 주문 건 한정
다이소 VS 쿠팡? 신흥 강자 다이소!
다이소의 객단가는 여타 유통업체 중에서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그 저렴하다는 쿠팡보다도 말이죠. 하지만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든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물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시스템 정립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쿠팡의 대항마가 되기 위해 로켓배송 같은 멤버십 혜택을 준비하는 중일지도 모릅니다. 최근 명품 리테일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한 쿠팡과 없는 게 없는, 무엇보다 저렴한 다이소 중 이커머스 시장의 신흥 강자는 과연 누가 차지하게 될까요?
2024년, 다이소를 주목하라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에 대한 수요를 만족지속적인 신상품 업데이트와 오프라인 매장 관리시켜줄 수 있는 다이소는 로 이어지는 2024년에도 세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에 판매하던 라인들 외에도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 퀄리티 높은 계절 상품, 감각적인 디자인의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다이소의 ‘신상 라인’이 홍보되고, 유튜브나 틱톡에서는 다이소 꿀템 소개 영상이 업로드되는 등 말 그대로 대세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데요.
다이소 꿀템소개 / 출처: https://youtu.be/Uv3IMyL3Tzo?si=eb_PLdwBDbraLWGU
마치며
다이소는 전국에 13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 중이며 대형마트에도 입점해 효율적인 운영을 꾀하고 있습니다.다이소는 앞으로도 타 유통 대비 높은 성장률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또한 일본 기업을 인수한 ‘토종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하죠. 이러한 올해 역대 최대의 매출을 바라보고 있다는 다이소! 고물가에 딱 알맞은 가성비 아이템 전략과 이커머스 투자에 2024년에도 다이소를 주목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없는 게 없는 천원샵, 다이소의 판매전략과 이커머스 시장 투입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인사이트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 [ 02-6049-4199 ] 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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