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하나만으로도 충분해요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구글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란?
구글의 디스플레이 광고는 구글 뿐 아니라 구글과 제휴된 모든 웹사이트에 광고가 게재타겟 사용자가 특정 웹사이트에 자주 방문한다면 디스플레이 광고가 실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되는데요. 무려 2백만 개 이상의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고 하니 우리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자 할 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타겟 사용자의 검색 활동을 기반해 광고가 표시될 사이트를 자동으로 선택해주므로,
그렇다면 구글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대체 뭐야?
반응형광고는 동적광고라고도 불리며, 1개의 이미지와 텍스트 소재만 준비되어 있다면 구글 측에서 가장 효율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형태와 사이즈, 구좌를 조합해 노출시키는 광고영상도 삽입이 가능입니다. 하나의 반응형광고가 게재되는 위치에 따라 큰 이미지 광고로도, 작은 텍스트 광고로도 노출될 수 있는 것이죠. 게다가 유튜브처럼 하다고 하니 편리하면서도 대단하지 않나요? 또한 일반 배너광고는 구글과 제휴가 된 사이트라고 해도 인벤토리 사이즈에 따라 노출이 불가한 경우가 있는 반면, 반응형 광고는 자동으로 크기와 형태가 조절되기 때문에 그럴 걱정이 없다는 게 특징입니다.
구글 반응형광고의 장점!
①넓은 도달범위
구글과 제휴된 웹사이트 내 구좌에 사이즈나 형태의 구애를 받지 않고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배너광고보다 노출할 수 있는 지면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고, 도달시킬 수 있는 것이죠.
②리소스의 최소화
일반 배너광고는 무려 46개에 달하는 광고 사이즈가 존재합니다. 모든 형태의 광고를 제작하기도 힘들고, 실적 효율이 나오지 않는 것을 제외한다면 약 20개 내외를 제작해야 하는데요. 이에 따른 리소스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반응형광고는 하나의 광고가 모든 인벤토리에 대응되므로 크기별로 광고를 각각 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③유튜브에도 노출 가능!
반응형광고는 유튜브에도 배너 형태로 노출이 된답니다. 유튜브는 전 세계의 4,0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이죠. 그만큼 다양하고 많은 수의 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고, 그들을 유입시킬 확률도 높아진다는 게 장점이랍니다.
구글 반응형광고에 대해 생소하실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해보았는데요. 구글 반응형광고는 일반 배너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높고, CPC가 낮다고 구글은 밝혔습니다. 그렇기에 만일 반응형광고와 이미지광고를 모두 집행할 여력이 없다면, 일단 반응형광고만 제작해 진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일 구글 배너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부분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 [ 02-6049-4199 ] 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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