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마케팅,고객 확보, 유지 마케팅)★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8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과 그 마케팅은 무엇인가?
오늘은 7차에 이어서 8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8차 순서-
○. 추천 마케팅
○. 고객 확보 마케팅
○. 고객 유지 마케팅
●. 추천 마케팅
추천 마케팅 전략은 사람들의 입 소문을 필요로 합니다.
이 마케팅 유형에는 고객이 해당 제품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도록 장려하는 추천 프로그램을 마련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추천 프로그램은 고객이 지인에게 해당 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면 고객과 지인 모두에게 할인을 제공합니다.
●. 고객 확보 마케팅
고객 확보 마케팅은 신규 고객 확보만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입니다.
대표적으로 랜딩 페이지, 소셜 미디어 또는 구글 광고, 잠재 고객 대상 블로그 콘텐츠가 있으며,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거나 잠재 고객에 대한 핵심 정보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든 활동이 고객 확보 마케팅에 해당 됩니다.
그러므로 고객 확보 마케팅에 핵심 목표는 타겟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고객 유지 마케팅
고객 유지 마케팅은 이전 고객을 다시 불러오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고객 유지 마케팅은 높은 투자 대비 수익률을 보여주는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5배에서 많게는 25배 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기존 고객 유지률을 높일 수 있다면 수익률 또한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고객 확보 마케팅 전략을 위해서는 재 구매 고객 특별 할인, 정성이 담긴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등 고객이 해당 비즈니스에 초기 가져왔던 것 보다 전략적으로 다가갈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8차 정보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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