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지 않아요!!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10차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과 그 마케팅은 무엇인가?
오늘은 9차에 이어서 10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10차 순서-
○. 파트너십 마케팅
○. 사용자 생성 마케팅
○. 시즌 마케팅
●. 파트너십 마케팅
파트너십 마케팅은 둘 이상의 비즈니스가 상호적 이익을 위해 홍보 활동을 보완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협업을 통해 파트너사의 잠재 고객으로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고 잠재 고객의 도달 범위를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되면서 자신의 비즈니스 가치와 맞는
타 비즈니스와의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이 파트너사와 자신의 제품을 모두 구매할 수 있고 서로 보완해 줄 수 있는 타겟 고객이 비슷한
비즈니스를 찾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자 생성 마케팅
사용자 생성 마케팅은 잠재 고객을 활용하여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모든 전략이 사용자 생성 마케팅에 속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사용자 생성 마케팅 전략은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한 후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일반적으로 브랜디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모든 게시물을 한 곳에 정리해 놓거나 틱톡,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릴스에서 해당 브랜드에 대한 태그를 달아 놓습니다.
사용자생성 콘텐츠를 공유하는 마케팅에서 얻을 수 있는 주된 이점은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 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사용자가 제품을 만족스럽게 사용하는 모습을 콘텐츠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다른 잠재 고객의 해당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쉽게 높일 수 있습니다.
●. 시즌 마케팅
휴일 마케팅 이라고도 불리는 시즌 마케팅은 연중 특정 시기에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말합니다.
모든 비즈니스에서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계절에 민감한 비즈니스에는 계절 마케팅이 더욱 중요합니다.
꽃이나 주얼리를 판매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보통 발렌타인 데이 또는 어버이날을 위한 마케팅에 큰 예산을 투자합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10차 정보가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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