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2]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
1차 온라인 스토어 만들기에 이어서 2차 판매 제품 정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판매 방법 2차-
●판매 제품 정하기
좋은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잘 디자인된 제품 카탈로그를 갖춰 놓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온라인 스토어를 완전히 처음부터 시작하는 경우 제품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과정에서 수익 가능성, 소싱 방법을 알아보고 본인이 가진 제품에 대한 열정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제품부터 생각해보기
내가 아는 것부터 시작할 때 가장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밤에 아이들의 불안을 덜어줄 장난감을 찾고 있는 젊은 부모나 비싸지 않은 가격의 고퀄리티 주방용품을 찾고 있는 요리사의 경우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현재 겪고 있는 문제와 시장에 이미 나와있는 솔루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으며 기존의 솔루션에서 부족한 부분을 한번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여러분이라면 편의성, 가격 또는 품질 등 다른 사람들이 제공해 줄 수 없는 부분 중 어느 부분을 제공해 주실 수 있을까요?
-잠재 고객 정하기
다음 단계는 개인적인 생각이 아닌 객관적인 자료를 가지고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타겟 소비자를 자세히 알아봐야 합니다.
타겟팅하는 소비자는 어떤 사람들인지, 거주하는 곳은 어디인지, 타겟 소비자가 여러분이 판매하는 제품군이나 관련 브랜드를 찾아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 인지를 조사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 포럼, 설문 조사 및 일상 대화를 활용하여 타겟 고객의 선호도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사 조사하기
아직 제품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더라도 잠재적인 경쟁자로 어떤 업체가 있으며 어떤 강점이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쿠팡과 네이버 쇼핑과 같은 마켓 플레이스에서 자신이 생각해 둔 제품을 검색하고 해당 카테고리에서 최고 판매자가 어떤 업체인지 확인하고 경쟁사의 가격, 브랜드 메시지, 고객 리뷰를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 포지셔닝 방법에 대한 더 나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 내 격차를 더욱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 제품 파악하기
트렌드는 항상 변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수익과 지속성이 없는 바이럴 제품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틱톡에서 입소문이 났던 와플 메이커를 기억하시나요?
한 때 정말 맛있는 와플을 만들어주는 기계로 유행했지만 이제는 관심 밖으로 사라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는 것은 중요하지만 항시성을 갖춘 트렌드 제품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2차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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