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뷰티 업종은 꼭 해야 하는 마케팅!?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이다예 입니다!
혹시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바이럴 마케팅이란?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얘네 바이럴 하네 ㅋㅋ " , " 바이럴 좀 그만해라 " 등
부정적인 시선이 많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바이럴을 빼놓을 수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과한 바이럴은 역효과를 낼 수 있지만 적당한 바이럴은
꽤나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특히, 패션업종과 뷰티 업종에서 꼭 필수로 진행하는 마케팅인데요!
저의 경험을 토대로 과연 이 두 업종에서
어떤 식으로 바이럴을 진행하는지 이번 글에서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먼저,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에는
1. 체험단
2. 기자단
3. 언론보도
4. 인플루언서 협찬
5. 카페 침투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패션과 뷰티 업종에서 특히 많이 진행할까요?
그 이유는 바로 "리뷰" 입니다.
옷을 구매할 때 나와 비슷한 체형의 사람이 입은 핏은 어떤지?
질감은 어떤지? 사이즈는 어떤지?
화장품을 구매할 때 발색력은 어떤지? 착색은 어떤 색으로 되는지?
어떤 퍼스널컬러에 맞는지? 등
다양한 고려사항이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리뷰를 통해 이러한 정보를 얻고는 합니다.
하지만 리뷰가 없다면 어떨까요?
저도 옷이나 화장품을 구매할 때 네이버나 인스타그램에 검색을 해서 리뷰를 보고 구매를 합니다.
만약 리뷰가 없다면 신뢰가 가지 않아 구매를 망설이게 되고,
두가지 후보가 있다면 당연히 리뷰가 많은 제품을 구매하겠죠?
따라서 바이럴 광고는 빼놓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패션업종 은 카페침투, 블로그 체험단, 인플루언서 협찬 등의 바이럴
패션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모인 카페에 정보를 업로드 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우리 제품의 리뷰를 생성함으로써
우리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협찬을 통해 신뢰도를 줄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를 동경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따라사기를 유도합니다.
뷰티 업종 은 블로그 체험단, 언론보도, 인플루언서 협찬 등의 바이럴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우리 제품의 리뷰를 제공하고,
언론보도를 통해 신제품 출시 등의 내용으로 공신력을 제공하고,
인플루언서 협찬을 통해 신뢰도 제공 및 따라사기 유도를 진행합니다.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패션과 뷰티 업종에서 특히 중요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말씀드려봤는데요!
이 두 업종이 아니더라도 바이럴 마케팅은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궁금하신 광고주님들
또는 그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관련 궁금증이 있으신 광고주님들께서는
언제든지 편하게 아래 번호나 메일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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