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봄을 대비해서 패션 업종 마케팅 어떻게 해아할까?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2.19
조회수 645

안녕하세요 AMPM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여러분 구정 연휴 이후로 기온이 올라가면서 점점 따뜻해지고 있는데요,

이는 곧 봄이 다가옴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봄하면 어떤게 생각나시나요?

저는 패션쪽에 관심이 많아 봄옷 쇼핑이 생각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가오는 봄을 대비하기 위한 패션 업종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봄은 소비자들의 지갑이 열리는 시즌인데요,

실제로 저만 해도 벌써 봄옷 쇼핑을 한가득 했답니다~!


그렇다면 어떤 소재와 매체를 사용해야 유저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까요?

정답이라고 정해진 매체는 없지만 저는 1순위로 메타를 추천 드립니다!


메타의 경우 광고 소재를 보다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광고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유저들이 메타를 이용하다가 광고 소재를 보고 아 맞다 나 봄옷 사야 하는데!’ 라고 상기시킬 수 있는 것이죠.

 


<출처: 메타 라이브러리>


그렇다면 소재를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패션 업종의 경우 고객의 구매 욕구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기에

광고 소재가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봄의 경우 새학기, 꽃놀이 등등 여러 행사가 많기에

그에 맞춤 코디를 구성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즉 한 가지의 상품만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코디 상품을 배치하여 유저에게 세트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죠.

 

또한 비슷한 예시로 개강 코디 모음과 같은 주제로 구성한

룩북 동영상 소재 또한 반응이 좋은 편입니다.


같은 TPO를 가진 코디를 여러 개 나열하다 보면 자연스레

브랜드가 가진 무드와 방향성등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패션 업종의 경우 단순히 상품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 또한 보여줘야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최근 패션 업계 고객 구매 행동을 분석하였을 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추세이기에 BI를 보여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네 오늘은 이렇게 해서 다가오는 봄 대비 패션 업종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봄은 소비자들의 구매가 증가하는 시기이기에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중요합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 문의사항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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