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너무나 쉽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광고디자이너 손선인입니다^ㅇ^
저번엔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봤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광고인 GFA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GFA
Glad For Advertiser
약자로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입니다.
GFA에 대한 질문들에 대답을 하며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1. 먼저 GFA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연령,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하고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배너광고,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 집행과 실시간 입찰가를 다룰 수 있어서
광고 성과를 세세하게 다룰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GFA의 과금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라 기본적으로 CPC 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클릭'으로 광고비가 소진됩니다.
3. 광고를 할 때 크게 브랜딩 또는 구매전환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럼 GFA는 브랜딩 목적으로 하는게 좋은가요,
구매전환을 목적으로 하는게 좋은가요?
GFA는 노출량이 많다 보니까 브랜딩도 가능하고 당연히 구매전환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둘 중에 꼭 이 목적만을 가지고 하기보다는
상황에 따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처음 셋팅할때 메인/서브/밴드/스마트채널 중에
어떤 순서로 게재하며 좋을까요?
메인과 서브를 필수적으로 게재하고 밴드와 스마트채널은 어떤 순서여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순서보다는 목적에 따라 다르게 게재하면 좋을 것 같아요.
5. 리타겟팅은 불가능한가요?
스마트스토어 한정으로는 가능합니다. 일반 스마트스토어 광고주들은 카탈로그 캠페인을 통해
가능하구요, 상위 스토어만 특별하게 진행하는 고객여정타겟팅도 있습니다.
6. 광고 노출수가 적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광고품질이 낮은 것일수도 있어서
소재를 바꿔서 a/b테스트를 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GFA는 소재가 정말 중요한 광고이다 보니까
소재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평소에 좋은 레퍼런스를 많이 캡쳐해두고 공부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에도 다양한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