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겟팅 광고! 도대체 왜 필요한걸까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4팀 홍승택입니다.
이미지 배너 광고나 저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과 같은 meta 광고를 집행해보신 광고주님이라면 한번쯤은'리타겟팅 광고' 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오늘은 리타겟팅 광고. 도대체 왜 하는 것인지 그리고 어떤 장점이 있고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1. 리타겟팅 광고를 왜 하지?
일반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웹사이트로 한번의 고객 유입은 원하는 형태의 고객 반응을 이끌어 내기에는 다소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 방문 횟수 및 재방문 횟수는 구매 전환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지표가 되죠.
전환없이 웹사이트를 떠나는 평균 이탈률 비율 - 96%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후 구매하지 않는 사용자 비율 - 70%
온라인 광고를 하다보면 노출 빈도수를 체크하는데요.
한 번의 방문과 노출만으로 전환을 이끌어내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이렇기 때문에 내 상품과 서비스를 여러번 소비자에게 반복 노출하여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A쇼핑몰에 유입된 사용자가 구매없이 이탈을 했을 때
해당 사용자의 행동을 기반으로 추적하여 A 쇼핑몰의 광고나 상품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하게 된다면
이로 인해 재방문 가능성이 증가하며 구매확률 또한 자연스럽게 올라가겠죠
이런 식으로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그대로 이탈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시켜 이탈고객을 유의미한 전환 고객으로 변화시킨다면
매출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
리타겟팅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상당히 큽니다.
일반 잠재고객 타겟팅 광고배너 대비
약 5배의 CTR
10배의 ROAS 성과를 냈다는 통계도 있죠.
이처럼 온라인 광고에서 거의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는 리타겟팅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했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인만큼
최소한의 방문자, 모수(데이터)를 확보한 후에 원활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종별로 리타겟팅의 진행여부가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하면서 체크하고 진행을 해주셔야 해요
리타겟팅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1. 웹사이트 방문 후 이탈한 고객을 다시 확보하여 매출을 상승시키고
2. 불필요한 광고비용의 손실도 막으며
3. 충성고객 확보에도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죠!
오늘은 이탈 고객을 재확보하여 매출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리타겟팅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하여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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