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카탈로그 활용하기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2.29
조회수 913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심벌 마크, 상, Sns, Tik의 톡




카탈로그란?



쇼핑몰이 취급하는 모든 제품을 추적하고 

광고에 연동시키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카탈로그의 기능


컬렉션형 소재


브랜딩과 전환효과를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광고형태입니다.


다이내믹 광고


비즈니스에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을 보인 사람을

리타게팅하는 광고입니다.


그렇다면


카탈로그 광고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효율적 운영 방법


1. 상품 수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


상품이 많을 수록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효율이 좋아집니다.


2. 상품 수가 많을수록 최적화 기간이 길다.


리소스의 문제가 될수도 있겠지만

제품 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율이 최적화 기간이 길어져 

좋은 효율을 확인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기간이 길더라도 한번 최적화를 시켜놓는다면 

좋은 효율로 지속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해지고 쉬워지게 됩니다.


3. 타게팅이 최대한 없는것이 좋다.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타게팅을 진행하는것이 좋을 수도있겠지만

카탈로그 광고의 경우 타게팅이 없는것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4. 상품 이미지가 가장 중요하다.


광고 문구와 행동 유도 버튼 등 

다양한 테스트를 해볼 수 있겠지만 카탈로그 광고의 경우, 

광고 효율의 영향을 주는 것은 상품 이미지를 어떤 것을 사용했는가입니다.


지금까지 카탈로그 광고와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문의 한번으로 최고의 마케팅 팀을 채용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1팀 진현석 팀장
TEL. 02-6049-1165
E-mail. jjoiny@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