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종 마케팅 용어정리 Ep.2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3.06
조회수 575

인터넷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 디지털

구매 전환

말그대로,
고객이 자사에 방문하여 구매까지 이루어지는 전환을 말합니다.

가입 전환

아직 충성고객을 확보하지 못한 브랜드라면 
신규/잠재고객을 확보해야겠죠?

장바구니 전환

클릭률은 나오는것 같은데 구매까지는 일어나지 않고,
데이터 모수를 쌓아야할때 가장 많이 확인하는 전환입니다.

리드 전환

사용자가 정보를 요청하고 문의사항을 제출하는 등
관심표시를 보이는 행동 전환입니다.

트래픽 전환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특정 행동을 수행 하는 것을 말하며
페이지뷰, 게시물 공유, 동영상 시청 등 이있습니다.

노출 수

클릭 여부와 상관없이 게시물이 노출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노출 수 100회, 도달수10이라고 가정했을 때
10명에게 10회씩 노출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릭수

게시물이나 내 스토아가 클릭 된 횟수를 말합니다.

클릭률(CTR)

노출 된 광고를 본 사람 중 클릭수가 얼마나 많은지 확인하는 지표입니다.
노출수/클릭수X100

노출이 1000회 되었는데 클릭수가 10이라면 1%겠죠?
평균 0.1%, 최대 2% 안팍의 수치가 나옵니다.

전환당 비용

전환이 일어났을때마다 사용했던 비용으로,
광고비/구매건수(전환)

광고비를 50,000원을 사용하였는데
구매건수가(전환) 10건 일어났다고 가정하면
전환당 비용은 5천원이겠죠?

이렇게 마케팅 용어 2탄까지 정리해봤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댓글

0

문의 한번으로 최고의 마케팅 팀을 채용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1팀 진현석 팀장
TEL. 02-6049-1165
E-mail. jjoiny@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