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종 마케팅 용어정리 Ep.2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3.06
조회수 575
구매 전환
말그대로,
고객이 자사에 방문하여 구매까지 이루어지는 전환을 말합니다.
가입 전환
아직 충성고객을 확보하지 못한 브랜드라면
신규/잠재고객을 확보해야겠죠?
장바구니 전환
클릭률은 나오는것 같은데 구매까지는 일어나지 않고,
데이터 모수를 쌓아야할때 가장 많이 확인하는 전환입니다.
리드 전환
사용자가 정보를 요청하고 문의사항을 제출하는 등
관심표시를 보이는 행동 전환입니다.
트래픽 전환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특정 행동을 수행 하는 것을 말하며
페이지뷰, 게시물 공유, 동영상 시청 등 이있습니다.
노출 수
클릭 여부와 상관없이 게시물이 노출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노출 수 100회, 도달수10이라고 가정했을 때
10명에게 10회씩 노출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릭수
게시물이나 내 스토아가 클릭 된 횟수를 말합니다.
클릭률(CTR)
노출 된 광고를 본 사람 중 클릭수가 얼마나 많은지 확인하는 지표입니다.
노출수/클릭수X100
노출이 1000회 되었는데 클릭수가 10이라면 1%겠죠?
평균 0.1%, 최대 2% 안팍의 수치가 나옵니다.
전환당 비용
전환이 일어났을때마다 사용했던 비용으로,
광고비/구매건수(전환)
광고비를 50,000원을 사용하였는데
구매건수가(전환) 10건 일어났다고 가정하면
전환당 비용은 5천원이겠죠?
이렇게 마케팅 용어 2탄까지 정리해봤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 [김희원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 네이버 검색광고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기초 세팅편)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확장 소재편)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데이터 분석편)
- 쇼핑검색광고 활용하고싶은 분들 주목!
- DB마케팅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구글 GDN편)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SNS편)
- 브랜드 마케팅
- 당신이몰랐던 네이버 GFA!
- 플랫폼 입점 브랜드 마케팅 전략
- 사이트 유입과 구매유도를 한번에!(ADN편)
- 사이트 유입과 구매유도를 한번에!(ADN2편)
- 메타 픽셀 설치가 중요한 이유!
- 바이럴 마케팅
- 붕어빵할아버지의 천재적인 바이럴 마케팅
- 고객관리 CRM의 중요성
- 마케팅 기본 세팅과 용어
- SNS 광고 카탈로그 세팅
- 구글 디멘드젠 캠페이란? 효율은?
- 혼자서도 쉽게! 마케팅용어정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