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인테리어업종 'M'사 - 네이버SA 문제점 분석 및 개선 방안 공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전환수가 전혀 없었던
가구/인터레이 업종 'M'사의
문제점 분석과 개선 사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KPI: 브랜딩 및 ROAS 200% 이상
2) 월 예산: 약 150만 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 ADN 네트워크 배너광고
광고 집행 전 상황은?
해당 계정은 이전에 직접 광고를 운영했던 업체이며, 브랜드 검색광고만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운영하는 법을 전혀 몰라 도움을 요청해주셨습니다.
해당 계정의 경우, 본사는 해외에 위치해 있으며 한국에서 인지도가 전혀 없어
광고 운영이 전혀 되고 있지 않은 상태라고 봐도 무방했습니다.
따라서 제로 베이스인 상태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전환 창출을 위해 진행했던 광고 전략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고 세팅 전략 및 성과 개선
01. 파워링크
침구의 경우, CPC 단가가 높기 때문에 주력 상품 위주로만 파워링크 소재를 등록했습니다.
주력 상품인 베개의 소재를 활용해서 메인키워드를 발굴하여 그룹을 나눠서 키워드를 등록했습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것처럼 CPC 단가가 높아 하루에 10번 이상 클릭이 일어나기 어려운 구조였으며, 이른 시간에 하루 예산 소진으로 노출이 중단되었습니다.
광고비 대비 효율이 너무 안좋았기 때문에 한달 진행 후 파워링크는 중단하였습니다.
02. 쇼핑검색
광고 집행 초반 당시, 베개 위주로만 광고가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다양한 상품군도 쇼핑검색해 등록해 전체 상품에 대한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파워링크 광고 중단 이후 노출 수 확보를 위해 예산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집행 1주 간 노출 수 확보 및 주력 상품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03. 브랜드검색
해당 브랜드의 경우, 호텔업도 겸하고 있어 집행 초반 당시 자사명 검색 시
제품에 대한 내용 보다는 호텔에 대한 후기가 더 장악된 상태였습니다.
자사 홈페이지도 하단에 있어 신규 고객 유입이 매우 어려워 보였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과 함께 브랜드 검색 광고를 진행해 검색 당시 바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4. 기타 매체 (ADN 네트워크 배너 광고)
검색 광고만 진행할 경우, 인지도가 전혀 없는 브랜드는 인지도 향상을 이루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해당 광고주의 경우, 예산을 상향 조정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ADN 프로모션을 활용 많은 예산을 활용하지 않아도 되는 ADN 배너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진행 이후 브랜드 검색량 증가와 동시에, ROAS 0%에서 ROAS 105%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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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제로 베이스이셨던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향후 브랜드 검색광고를 중단하고, 해당 예산을 타 매체로 편성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전략을 세워 ROAS를 300%까지 증대시킬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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