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효율 올리고 싶은 분들은 주목!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한혜정입니다.
이번 시간엔 메타광고 효율 빠르게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지금 메타 집행 중인데 ROAS가 안 나와서 고민이신가요?
메타 집행 중인데 데이터 분석을 할 줄 몰라 효율이 괜찮은지 아닌지 잘 모르시겠나요?
혹시 처음엔 ROAS도 높고, 효율도 잘 나왔는데 최근 들어 효율이 뚝 떨어지셨나요?
이런 분들 주목!
메타에서 빠르게 효율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구점 활용하기
판매할 제품 혹은 홍보할 홈페이지가 가진 장점들을 모아 정리 후, 소구점 별로 소재를 제작합니다.
ex)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인 자사 수분크림
- 소구점 1 : OO 수분크림 1+1 이벤트 진행 중!
- 소구점 2 :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촉촉한 수분크림
- 소구점 3 : 지금 구매시 OOO 증정!
2. 소재 테스트 하기
소구점 별로 제작된 소재를 동시에 광고를 켜 효율과 성과를 지켜보는 A/B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ex)
- 소구점 1 : 가장 높은 클릭률과 구매 전환율 (구매전환)
- 소구점 2 : 가장 높은 노출수, 낮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노출/트래픽)
- 소구점 3 : 클릭률은 높으나 구매전환율이 낮음 (신규 유입)
소구점 1,2,3을 동시에 라이브 했을 떄 결과가 위와 같을 경우,
광고 KPI에 따라 원하는 효율과 성과를 내는 소재 위주로 노출 시킵니다.
3. 모니터링
소재의 타겟팅이 잘 되고 있는지, 효율이 떨어지고 있진 않은지 등등
광고의 집행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4. 소재 교체
처음에 효과가 좋았던 소재도 계속해서 같은 광고를 노출시키다보면
소비자는 광고 피로도가 쌓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광고 성과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다른 소재로 변경해 계속해서
새로운 광고를 노출시켜 효율이 다시 오르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광고 성과는 언제든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집행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며,
새로운 소재 테스트와 세팅 수정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은 메타광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