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효율 올리고 싶은 분들은 주목!

작성자 한혜정
작성일 2024.03.11
조회수 102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한혜정입니다.


이번 시간엔 메타광고 효율 빠르게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지금 메타 집행 중인데 ROAS가 안 나와서 고민이신가요?


메타 집행 중인데 데이터 분석을 할 줄 몰라 효율이 괜찮은지 아닌지 잘 모르시겠나요?


혹시 처음엔 ROAS도 높고, 효율도 잘 나왔는데 최근 들어 효율이  뚝 떨어지셨나요?





이런 분들 주목!





메타에서 빠르게 효율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구점 활용하기


판매할 제품 혹은 홍보할 홈페이지가 가진 장점들을 모아 정리 후, 소구점 별로 소재를 제작합니다.


ex)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인 자사 수분크림


- 소구점 1 : OO 수분크림 1+1 이벤트 진행 중!

- 소구점 2 :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촉촉한 수분크림

- 소구점 3 : 지금 구매시 OOO 증정!





2. 소재 테스트 하기


소구점 별로 제작된 소재를 동시에 광고를 켜 효율과 성과를 지켜보는 A/B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ex)


- 소구점 1 : 가장 높은 클릭률과 구매 전환율 (구매전환)

- 소구점 2 : 가장 높은 노출수, 낮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노출/트래픽)

- 소구점 3 : 클릭률은 높으나 구매전환율이 낮음 (신규 유입)


소구점 1,2,3을 동시에 라이브 했을 떄 결과가 위와 같을 경우,

광고 KPI에 따라 원하는 효율과 성과를 내는 소재 위주로 노출 시킵니다.





3. 모니터링


소재의 타겟팅이 잘 되고 있는지, 효율이 떨어지고 있진 않은지 등등

광고의 집행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4. 소재 교체


처음에 효과가 좋았던 소재도 계속해서 같은 광고를 노출시키다보면 

소비자는 광고 피로도가 쌓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광고 성과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다른 소재로 변경해 계속해서

새로운 광고를 노출시켜 효율이 다시 오르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광고 성과는 언제든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집행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며, 

새로운 소재 테스트와 세팅 수정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은 메타광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광고주님께서는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한혜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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