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검색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구글 검색광고 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이미 너무 많은 기업들이 검색광고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구글 검색광고에서 더 좋은 효율을 가져올 수 있는데요!
구글에서 검색광고를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검색광고의 강점
1. 동시노출
Google 검색결과 및 YouTube와 같은 프리미엄 지면에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의도 기반 광고
이용자의 검색 의도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3. AI기반 퍼포머스 최적화
광고주의 비즈니스 목표 및 이용자 시그널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입찰
광고 목표에 적합한 입찰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스마트 입찰 전략 네 가지
1. 전환 가치 극대화
-주어진 예산을 소진하면서 최대한 많은 전환 가치를 만드는 입찰 전략
2. 전환 수 최대화
- 주어진 예산을 소진하면서 최대한 많은 전환 수를 만드는 입찰 전략
3. 타겟 ROAS
-목표하는 비용당 전환가치(ROAS)를 유지하면서 최적화하는 입찰 전략
4. 타겟 CPA
- 목표하는 전환당 비용에서 가능한 전환 수를 만드는 입찰 전략
광고 확장 소재활용
최소 4개의 광고 확장 활용은 필수입니다.
사이드링크
- 검색 결과 화면 점유율을 옾이는데 도움을 주며, 정확한 랜딩 페이지를 사이트 링크별로 구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콜아웃
- 추가 텍스트를 최대 25자까지 넣을 수 있으며,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강점을 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부가정보
- 제공하고 있는 특별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헤더와 함께 간략하게 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미지
- 관련성이 높은 이미지를 활용하여 클릭 전환율 및 성과 개선이 핵심입니다.
외에도 리드양식, 전화번호, 위치광고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네이버 공식대행사 AMPM 글로벌
김정아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네이버 상위노출을 원해? 그럼 이거부터 알아봐!> 바로가기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활용한 내 광고 효율 알아내기> 바로가기
구글
메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