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검색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3.11
조회수 49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구글 검색광고 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이미 너무 많은 기업들이 검색광고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구글 검색광고에서 더 좋은 효율을 가져올 수 있는데요!


구글에서 검색광고를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검색광고의 강점


1. 동시노출

Google 검색결과 및 YouTube와 같은 프리미엄 지면에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의도 기반 광고

이용자의 검색 의도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3. AI기반 퍼포머스 최적화

광고주의 비즈니스 목표 및 이용자 시그널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입찰


광고 목표에 적합한 입찰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스마트 입찰 전략 네 가지


1. 전환 가치 극대화

-주어진 예산을 소진하면서 최대한 많은 전환 가치를 만드는 입찰 전략


2. 전환 수 최대화

- 주어진 예산을 소진하면서 최대한 많은 전환 수를 만드는 입찰 전략


3. 타겟 ROAS

-목표하는 비용당 전환가치(ROAS)를 유지하면서 최적화하는 입찰 전략


4. 타겟 CPA

- 목표하는 전환당 비용에서 가능한 전환 수를 만드는 입찰 전략



광고 확장 소재활용


최소 4개의 광고 확장 활용은 필수입니다.


사이드링크

- 검색 결과 화면 점유율을 옾이는데 도움을 주며, 정확한 랜딩 페이지를 사이트 링크별로 구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콜아웃

- 추가 텍스트를 최대 25자까지 넣을 수 있으며,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강점을 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부가정보

- 제공하고 있는 특별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헤더와 함께 간략하게 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미지

- 관련성이 높은 이미지를 활용하여 클릭 전환율 및 성과 개선이 핵심입니다.


외에도 리드양식, 전화번호, 위치광고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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