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개꿀이네? 네이버 GFA 쇼핑 프로모션 신규 지면 공략
안녕하세요 주맛케터 입니다
AMPM글로벌에서 마케터로서 가장 많은 GFA 계정을 관리해보면서 성공한 경험도 있지만 실패한 경험이 더 많습니다.
그렇다면 효율이 좋은 계정들의 특징은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해봤는데 많은 시도를 하며, 브랜드만에 인사이트를 쌓는다는 것 입니다.
말하자면 너무 길다보니 나중에 다뤄 보도록 하고 오늘 주제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GFA에서 어떻게 보면 가장 효율 좋은 캠페인은 어떤 유형일까요?
트래픽? 전환? 카탈로그? 쇼핑?
당연히 정답은 없습니다 내가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오늘 이 글은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 대한 글 입니다
신규 지면이 추가되면서 효율이 더 좋아 질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쇼핑 프로모션은 쇼핑 지면에서 시작을 하여 현재는 네이버 메인을 넘어 PC 지면까지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게 더 이해하기 쉬우니 밑에 사진을 보겠습니다.
네이버 PC지면에서 저 영역은 원래 롤링보드 지면에서 PC-메인 지면으로 확대가 되었는데, 이번에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또한
PC지면으로 확대가 되었습니다.
안 쓸 이유가 없겠죠?
기존에 모바일만 선택이 되었다면 이제 PC도 설정이 가능하니 꼭 사용해보시고 인사이트를 쌓아 보세요
제가 운영하는 계정들은 어떤 효율을 보이고 있는지 보겠습니다.
이곳은 평균 10만원대 일예산으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사용중이고 평균 350%정도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10만원 정도 사용 할때 500% 평균을 유지하다가 최근에 일예산을 늘리며 20만원대로 운영 300% 유지중입니다.
평균적으로 높은 ROAS를 가져오는 쇼핑 프로모션 안해 볼 이유가 없겠죠?
물론 시작하자마자 소진이 잘 안될것이고 CPC 또한 높을 수 있으니 장기적인 운영 방안으로 진행을 해보신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 오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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