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광고 매체별 이슈!!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5.03.31
조회수 204

안녕하세요.

오늘은 3월 매체별 이슈 사항에 대해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시작해 볼까요?


1. 메타 AI 관련 기능 업데이트 및 강화

- 메타의 대표 AI 기반 자동화 솔루션인 '어드밴티지+캠페인"의 설정 경험이 간소화되고, 캠페인 최적화 점수를 점검할 수 있는 '광고최적화'지수 출시 

- AI 기반 광고 솔루션에 대한 메타의 투자가 지속되고 있어 올해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됨



 


2. 네이버 브랜드 검색에서 'SNS 소식' 추가 안내

1. 연동 가능 SNS 채널

- 광고 대상 브랜드가 해당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 단, 광고 사전 심의가 필요한 업종은 사용 불가

2. 소재 적용 방식

- 연동된 SNS 계정의 콘텐츠가 발행일 최신순으로 최소 2개~최대 12개까지 반영되며, 클릭 시 해당 SNS 콘텐츠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브랜드사에서 가장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1개 선택하여 우선 노출하거나, 노출하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연동된 SNS 계정에서 새로운 콘텐츠가 발행되면, 소재 변경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노출됩니다.





3. GFA 외부 오디언스 타겟 오픈!


부 오디언스란?

외부 오디언스는 MMP에서 생성한 오디언스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연동하여 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연동한 외부 오디언스는 광고 그룹 잠재고객 설정 시 포함(타게팅) 또는 제외(디타게팅)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rbridge와 AppsFlyer의 오디언스를 연동할 수 있으며, 그 외 MMP는 지원 검토 예정입니다.

외부 오디언스 연동 및 사용 방법

STEP 1. API Key 생성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과 MMP는 API Key 방식으로 연동합니다.

  •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외부 오디언스 화면으로 이동하여 [ + API Key 생성 ] 버튼을 클릭하여 API Key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AMPM 글로벌 최소윤 마케터입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소윤 마케터입니다!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보고서!
기획부터 광고 매체 선정, 매체별 운영, 보고서까지 전체를 아우르는 마케터가 필요하시다!
지금 전반적인 광고 효율을 어떻게 내야하는 지 궁금하시다!

하시는 광고주님들 언제든 연락부탁드립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yeon4666@ampm.co.kr
클릭하면 오정현 마케터를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오정현 AE
TEL. 02-6049-1169
E-mail. hyeon4666@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