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품업종 O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4.16
조회수 7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업종 O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에 대해
개선점과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O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광고KPI : 전환수 증대 및 ROAS 상승
매체 :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
월 예산 : 300만원
기타사항 : 성과가 나쁘지 않은 상황이지만, 더 상승시키길 원하심
■문제점
1. 소재별 캠페인 미분리 운영
2. 예산 관리 미비 ( 위와 같은, 소재별 캠페인 미분리 운영으로 한 그룹에 예산이 쏠리는 현상 발생)
3. 큰 돈을 주고 최근 이슈인 요리사에세 PPL를 하였으나 소재 성과 미비
■제안 및 개선점
1. 각 소재별 캠페인을 분리하여 각 소재에서 일예산이 고루 배분 될 수 있도록 셋팅
기존 : 000캠페인 - A소재, B소재 10만원
변경 : A캠페인 - A소재 5만원
B캠페인 - B소재 5만원
2. 기존 소재에서는 유명 쉐프가 영상의 뒤쪽에 나와서 50%도 시청하는 비율이 낮아,
이를 개선학 위해 쉐프가 오프닝에 출연하도록 기획하여 좀 더 후킹성 있고
사람들이 더 집중해서 볼 수 있도록 기획
현재도 매일 전환율 개선에 대해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하게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해당 성과가 안정화되고,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올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서포트 할 예정입니다.
광고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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