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종 O사의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5.07
조회수 8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업종 O사의 성과개선사례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O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광고KPI : 전환수 증대 및 ROAS 상승
매체 :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
월 예산 : 300만원
기타사항 : 유명 셰프 PPL을 활용한 소재로 성과를 상향 시키길 원하심
■문제점
1. 구글 소재 예산 미소진
- 1개의 캠페인에 2개의 소재를 사용 중으로, 1개의 소재에 예산이 쏠리고 있었음
2. 성과 안정화에 접어드나 싶었지만, 주말에 전환이 미비해지는 상황 발생
■제안 및 개선점
1차 개선
각 소재별 캠페인을 분리하여 각 소재에서 일예산이 고루 배분 될 수 있도록 셋팅
기존 : 000캠페인 - A소재, B소재 10만원
변경 : A캠페인 - A소재 5만원
B캠페인 - B소재 5만원
2차 개선
기존 캠페인 예산 소폭 감축 및 신규 캠페인의 라이브
기존 캠페인 예산을 2만원씩 하향하여 총 4만원의 예산 확보 -> 신규 캠페인 4만원으로 셋팅 진행
더불어, 경쟁사 사이트나, 식품관련앱, 다이어트 키워드를 활용한 새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셋팅
현재도 매일 전환율 개선에 대해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하게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해당 성과가 안정화되고,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올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서포트 할 예정입니다.
광고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주세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