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S사의 문제점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5.21
조회수 2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오정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반려동물장례업종 S사의
문제점,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문의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ADN, 구글, 바이럴
- 월 예산: 500만원
- 기타사항: 장례 대행 업체
■집행 전 문제점
- 캠페인 예산 도달 이슈로 인해 광고가 OFF 되는 경우가 발생
- 메인 키워드와 간접 키워드가 한 그룹에서 운영
- 메인 키워드에 대한 추가 키워드 발굴이 미비↓
■개선점
- 메인/세부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 조정 및 캠페인 예산 재분배
- 간접 키워드에 있던 메인 키워드를 새로 그룹핑 진행
- 경쟁사 키워드 및 놓친 키워드가 없도록 모니터링하여 추가 키워드 발굴 및 셋팅 진행
■추가 사항
- 시즌에 따라 탄력적으로 광고비를 사용
- 월 당 문의수, 예약수, 실 예약수를 체크하여 익월 광고 집행방향 논의
- 추가 셋팅 내용으로는 구글 검색광고의 확장, 구문 검색을 활용하여
네이버에서 잡히지 않는 키워드를 사용하고, 구글에서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가 있다면
네이버에서 미러링 작업 진행 예정
이렇게 반려동물장례업종 S사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점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현재 성과도 개선 되었으며
관련해서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오정현 마케터에게 연락 주세요~!
TEL. 02 - 6049 - 116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