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 SEO는 어떻게 잡아야 할까?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5.05.21
조회수 42

안녕하세요!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이번에는 SEO에대한 간략한 설명과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할때 자사의 SEO를 어떻게 최적할지에대한 말씀을 드려볼까합니다.


SEO란?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줄임말로, 

웹사이트 검색시 상위에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즉석 떡볶이]를 인터넷으로 구매하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기위해서는 [키워드]를 검색을 하기 마련인데요,


검색을 했을때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사를 노출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SEO 최적화를 통해 상위에 노출시켜 소비자들에게 자사를 노출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검색광고에 있어서는,

키워드 별로 쿼리량 등에 따라 입찰가가 천차 만별인데요


높은 입찰가를 내면서 소비자들에게 자사를 노출시키는 것보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상위에 위치해 있다면, 좀 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가 유리하게 되겠지요?


따라서 SEO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 스토에서 물건을 판매할때는 어떻게 해야하나?


제일 중요한건 시장조사입니다.

자사의 마케팅 예산에 맞춰, 어느정도의 키워드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역으로 계산을 하면됩니다.

시장조사가 끝난 후에는


자사의 상품에 맞는 카테고리, 속성 등을 통해 키워드를 셋팅합니다.


키워드만 올바르게 배치한다면

뒷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던 자사의 상품이

키워드 변경 후 1페이지까지 올라오게 되는걸 보실 수도 있으실겁니다.


실제로 제가 광고를 맡고 난 몇몇 광고주 분들의 경우

주력상품의 판매건수가 꽤 있는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후 순위에 노출이 되고 있었는데요


상품명 시장조사를 통해 

SEO에 알맞게 재 배치를 하고나니 

14페이지에 노출되던 메인키워드가 

1페이지로 올라와 노출이 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잘못된 키워드로 자사를 노출하는것보다는

늦지 않았으니 올바른 키워드로 자사를 노출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혹시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SEO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저에게 연락 주시면 제가 컨설팅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ntact : 02-6049-4279

카카오톡: moondi33

E-mail : mhy@ampm.co.kr

https://open.kakao.com/o/s6646qCg

https://home.ampm.co.kr/ae-mhy/



마케터자격이수

성장지향 마케터 문혜영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시장조사, 데이터분석, 맞춤형 마케팅, 관리개선으로 제대로된 효율, 확실한 성장을 책임지겠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yeon4666@ampm.co.kr
클릭하면 오정현 마케터를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오정현 AE
TEL. 02-6049-1169
E-mail. hyeon4666@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