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타겟팅이 관건입니다! (타겟세그먼트조합)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5.07.17
조회수 7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GFA, 타겟팅이 관건인 거 알고 계셨나요 ?



GFA에서 기본적으로 관심사, 성별, 연령대 뿐만 아니라 정교한 리타겟팅도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리타겟을 하면 할 수록 모수는 적어져도 관여도는 올라가기 때문에, 해당 타겟을 잘 활용만 한다면 고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현재 GFA에서 활용할 수 있는 타겟은 크게 6가지로 나뉩니다. 




1. 데모그래픽

- 성별/나이/확장데모 



2. 관심사/구매의도 



3. 잠재고객 (유사타겟/맞춤타겟)

- 키워드 타겟 



4. 내 데이터 타겟 


- MAT 연동 및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구매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 추적 



5. 쇼핑타겟 




- 스토어를 방문하고 구매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 추적, 알림받기 타겟 



아래로 갈 수록 모수는 적고 관여도는 높아지는 정교한 타겟팅이 되는 건데요. 



여기서 타겟 및 고객의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는 조합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자사에서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고객을 타겟하고 "이벤트별"로 세그먼트를 생성하여 활용하는 게 중요한데요. 



 이벤트 설정 기간은 1일부터 180일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방문 / 상품찜 / 쿠폰발급 / 장바구니 / 결제시작 / 구매완료로 나눈다고 하면 



상품찜 + 쿠폰발급 => 내 스토어에 관심있는 고객 

장바구니+결제시작 =>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 

방문+상품찜+쿠폰발급+장바구니 =>  현재 타제품과 비교 중인 고객 



이와 같이 다양하게 타겟을 분류하여 이에 맞는 소재에 타겟을 노출시켜 가장 매력적이고 적합한 광고로 다가가는 게 핵심인거죠 



실제로 이렇게 스토어 이벤트별로 세그먼트를 나누고 이를 활용하여 집중 집행했을때, 전체젹으로 ROAS가 1.6배 상승한 성과를 내기도 하였습니다. 



해당 타겟을 추가적으로 활용하자면, 트래픽 캠페인으로 폭넓게 스토어 내 모수를 쌓고 


전환 캠페인으로 해당 타겟을 활용하면서 구매 전환으로 확보할 수 있게끔 유도하는 전략도 좋습니다. 




GFA, 간단한 관심사나 연령 타겟팅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꽤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신기하지 않나요? 



모두들 똑똑하게 활용하시고 광고 효율 수직상승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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