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GFA 광고 마스터 찍는다. 3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 AE입니다.
벌써 GFA 광고 마스터하기 3번째 글입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오늘은
GFA 광고 타겟팅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타겟팅은 쉽게 말해
광고비를 어떻게 분배를 해서 어떤 타겟의 비율을 늘리고,
타겟에 맞는 맞춤 소재를 사용하여
효과적인 성과를 이끌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타겟팅에 대해 더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GFA의 타겟팅
기본타겟팅
1. 지역 : 전국, 특정 지역 또는 도시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시간대 : 광고 노출 시간을 설정하여 특정 시간대에만 노출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3. 기기 : PC 또는 모바일 중 선택을 하고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와 IOS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타겟팅
직접 키워드를 설정하여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관련성 및 연관 되는 검색어를 등록하여, 자사에게 관심을 보이고 구매의도가 있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관심사 타겟팅
말 그대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관심을 파악하여 타겟팅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겐 가전제품, 가구를 노출시키는 것이 유리하겠죠?
스토어 타겟팅
GFA에서 새로 오픈한 타겟인데요.
스마트스토어나 브랜드스토어에서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의에서 전환이 있었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타겟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별도의 스크립트 없이 전환 추적이 가능하답니다.
고객여정 타겟
쇼핑 단계별 고객 수를 잠재고객을 활용할 수 있는 타겟팅입니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보유한 광고주만 이용할 수 있으며,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시켜
혜택 및 프로모션에 대한 전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타겟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를 잘 파악하고 이에 맞는 전략을 집행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GFA 타겟팅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궁금하시거나 어려우신 점이 있으시다면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에게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