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미디어믹스 누가해야 효과적일까요?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2.05
조회수 50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 AE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노출은 많은데 유입은 없고 
유입은 있어도 전환이 없고

이런 고민 많이 하시는데요!


그럴 때 저는 미디어믹스를 제안 드립니다!

그럼 어떤 브랜드에게 미디어믹스 광고 전략이 효과적인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O 인지도

브랜딩이 되어있지 않거나, 아무리 많은 광고비를 써도  효과가 없는 브랜드입니다!


따라서 노출량에 특화된 매체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대표적으로 구글 배너광고인 GDN이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더 큰 광고 마케팅 성과를 위한 매력
뉴스지면이나, 구글, GMAIL, 유튜브 등 많은 제휴 지면을 보유하고 있어

노출량을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영상으로 노출을 시키고 싶은 광고주님들께는

유튜브를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광고에는 인스트림 광고범퍼애드 광고가 있는데요!

인스트림 광고는 5초 뒤 스킵 또는 15초 동안 시청하는 광고,

범퍼애드 광고는 영상 중간에 등장하는 6초 스킵 불가 광고입니다.


이 두 광고는 영상을 시청 전, 시청 중에 뜨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무조건 시청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NO 유입

노출은 되지만 클릭 즉 유입량이 적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매체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메타 META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인 GFA를 추천드립니다.

뉴스로 배우는 중국어) Meta(메타) AR화상통화 도구 개발중

SNS는 지역, 연령, 성별, 관심사, 디바이스 등

타켓팅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GFA의 경우도 리타겟팅 및 네이버 내부 알고리즘을 반영하여

유저들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하여 

유입량과 함께 전환도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NO 전환

노출과 클릭은 있는데 전환이 없으면 안 되겠죠!

전환율을 증가 시키려면 ROAS를 상승시켜야하는데 

이럴 때 효과적인 리타켓팅 매체로SNS 광고배너광고가 있습니다.


리타겟팅 전문 매체인 ADN모비온 등 배너광고를 추가 및 확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DN의 경우 클릭을 하여 들어온 사용자들에게

클로징 배널을 띄워 이탈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07. 모비온 (MOBON) 상품소개

또한, 모비온은 저렴한 CPC단가로 예산이 많지 않지만

배너광고를 집행하고 싶은 광고주님들께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미디어믹스가 필요한 광고주님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미디어믹스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면 

맞춤형 1:1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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