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배너광고 잡아먹는 방법 -ADN편 ☆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2.07
조회수 41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입니다.


요즘 제가 배너광고에 대해 글을 많이 작성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배너광고의 매력에 빠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살펴볼 광고는 배너광고 중에서 네트워크 배너광고인 ADN에 대해 살펴볼 텐데요.


우선 네트워크 광고는 CPC단가가 저렴하여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으며, 

여러 노출 지면을 통해 많은 노출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ADN 국내 최초로 배너광고온사이트 마케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여기서 온사이트 마케팅은

자사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들을 실시간으로 개인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ADN은 세세한 타겟팅이 가능한데요.

행동 분석 타겟팅, 구매 분석 타겟팅, 키워드 타겟팅이 있으며, 이 후에는 리타겟팅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잠재고객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ADN 플랫폼의 특징은

사용자가 사이트에 들어왔을 때 상품을 추천하며,

시선이 머물고 체류시간을 확보하여 즉시 이탈을 방지하고 상품 탐색을 유도할 수 있는 메인패널


상품페이지로 들어온 사용자에게 빅데이터 분석자료를 기반으로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상품, 많이 구매 된 상품 등 개인 맞춤형식의 상품패널


사이트 유입 후, 특정 페이지에 도달 되었을 때

회원가입 및 구매 등 결제 유도를 해서 체류시간을 증대 시키는 메세지 패널


사용자가 사이트를 나가려고 X에 를 클릭하려고 하거나 이탈 하려고 할 때,

이 전에 살펴본 제품들 위주로 팝업창을 띄우는 클로징 패널


그리고 배너형태도 정말 다양한데요!

국개 최초 고정 이미지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여 집중도를 높이고,

모바일에서는 키패드를 활용하여 전화연결이 바로 가능하도록 랜딩 URL 적용이 가능합니다.

* 애니메이션 적용 시 CPC 할증도 없으며 11종으로 다양합니다.


이 외에도 제휴 되어있는 다양하고 많은 매체들에게 노출이 가능한 점,

다양한 형태의 질문 형식을 통해서 유저들의 니즈와 성향을 파악하여 

2차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패널들을 통해 유저의 사이트 이탈 시점까지 상품을 추천하여 

다시 사이트로 유입 및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신생 브랜드시거나,

브랜딩 및 노출, 유입, 비용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계시다면 짧은 기간이라도

ADN를 집행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네트워크 배너광고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집행을 원하시는 광고주님들께서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에게 문의 주시면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도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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