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업종 적은 예산으로 DB수집하기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입니다.
요즘 창업 시장의 경기 상황이
많이 안 좋은 건 대표님들이 더 잘 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신규 점주들을 모집하는 것보다,
기존의 가맹점주분들을 관리하는 것에 초첨이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신규 가맹점주분들을 찾는 것을 멈출 수는 없는 일이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지속적으로 DB수집을 저비용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메타의 연령층
메타의 주요 연령층은 20~30대입니다.
창업 문의를 남기려면 고연령층이 활발한 매체를 사용해야하는 것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최근 '젊은 사장님' 이라는 말도 생겼을 뿐더러,
메타에서의 문의를 남겨주시는 주요 연령층을 보면 고연령층도 많습니다.
셋팅에서 타겟팅 설정과 후킹성 있는 소재를 잘 준비하신다면
충분한 DB수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타겟팅
1. 관심사 타겟
관심사 타겟을 설정하여 창업이나, 프렌차이즈에 관심 있는 가망 고객들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만 잘 설정해도 충분히 저렴한 DB단가로 수집할 수 있으며
또한, 노출대비 DB수집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논타겟과 유사타겟
논타겟은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하는 방식입니다.
최대한 많은 타겟들에게 노출 후->
점차 유사타겟으로 문의를 남겨준 사람들에게만 노출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소재인데요!
모두 잘 아시다시피, 후킹성이 강한 소재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초기비용 무료', '단 6개월만에 투자금 회수' 등과 같은 문구를 소재에 녹여 사용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소재들을 테스트하실 때는 머신러닝에 맡기기보다,
직접 효율이 좋은 소재를 판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창업업종 메타 DB수집을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광고집행을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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