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학원 업종 광고 집행이 어려우세요..?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2.24
조회수 449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 곧 신학기 시즌인 3월이 다가옵니다.
- 많은 분들이 학원에 대한 관심과 집중도가 올라갈 시즌인데요!
- 이럴 때 학원 업종 마케팅의 핵심적인 내용들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 크게 학원 외에서 하는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 학원 내에서는 귀족 마케팅이 있습니다.
- 귀족마케팅은
- 아무나 들어올 수 없는 학원임을 강조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 고난도 레벨 테스트를 통과 해야만 등록이 가능한 시스템을 만들어,
- 등록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대우를 받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 부모 경제력이 높고 교육열이 높은 지역에서 주로 행하는 학원마케팅 기법입니다.
-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 메타, 네이버 검색광고가 효율을 잘 보실 수 있는 매체입니다.
- 메타에서의 특징은
-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잠재고객캠페인으로 DB수집까지 가능합니다.
- 또한 후킹성 문구를 통해 학원 랜딩페이지와 연계가 가능합니다.
- 이미지, 영상 기반의 학원 내부를 보여주는 광고로 주목도를 이끌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에서는
- 학생·학부모가 학원을 찾을 때 가장 먼저 검색하는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지역 기반(예: "강남 영어학원", "목동 수학학원")으로 타겟팅 가능합니다.
- 이러한 온라인 마케팅에서의 후킹 문구로는
- “지금 하지 않으면 우리 아이만 큰일나요”
- “다른 친구들은 벌써 어디까지 하고 있어요”
- "강남 1타 강사의 영어 비법, 무료 특강 신청"
- "중등 수학 1등급 전략, 무료 강의 제공!"
- 등 긴박함 및 무료를 강조한 문구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런 검색광고와 함께
- 바이럴 마케팅까지 진행한다면 더욱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
- 쇼핑몰에서 작은 물건을 하나 구매하려고 하더라도 후기, 리뷰는 꼭 확인하잖아요?
- 자녀의 교육에 관한 결정인데 당연히 무턱대고 결정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 학부모가 많이 모이는 맘카페, 학습 커뮤니티에서 입소문 전략과
- 블로그, 유튜브 후기 콘텐츠를 활용해 신뢰도 구축하고,
- 학생·학부모 대상 이벤트(무료 강의, 할인 혜택) 진행하는 것이
- 학원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학원 바이럴 마케팅에서의 핵심은
- 광고보다 신뢰도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며,
- 학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지역명이 들어간 키워드, 주변 학교명이 들어간 키워드 등)
지금까지 학원 마케팅 핵심 전략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더욱 자세하게 컨설팅 받고 싶으신 분은
전문 마케터 오정현에게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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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02-6049-1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