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서 스마트스토어로 연결하세요 제발!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2.27
조회수 62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입니다.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어

메타광고를 어떻게 셋팅해야할지 막막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들을 위한 메타 광고 셋팅에 대한 꿀팁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메타 광고의 목표는 전환(구매) 극대화이므로,

랜딩페이지 역할을 하는 스마트스토어 페이지가 최적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V 필수 체크리스트 V

- 상품 페이지의 상세설명 강화

- 모바일 최적화

- 스토어찜 및 톡톡 유도

- 빠른 결제 프로세스 유지


2. 메타 광고 세팅 최적화

메타에서 랜딩페이지를 네이버스마트스토어로 설정 했을 때, 

NT파라미터를 링크 안에 설치하여, 유입 및 전환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3.성과 분석 및 리타겟팅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CTR, CPC, CPM 등을 분석하고

네이버 솔루션을 활용해 전환율을 확인해야 합니다.


리타겟팅 전략

- 스마트스토어 방문 후 구매하지 않은 고객 타겟팅

- 광고를 클릭했지만 랜딩 후 이탈한 고객 재타겟팅

- 구매 완료 고객에게 재구매 유도 광고 집행


스마트스토어를 랜딩페이지로 활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메타 광고 셋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전문 마케터 오정현에게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정현AE에게 무료 광고 컨설팅 받기<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yeon4666@ampm.co.kr
클릭하면 오정현 마케터를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오정현 AE
TEL. 02-6049-1169
E-mail. hyeon4666@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