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타겟팅 이걸로 종결합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입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메타 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메타광고에서의 가장 중요한 핵심인
타겟팅에 대해 세밀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데모그래픽 타겟팅
메타의 기본은 인구통계 데이터입니다.
나이,성별, 위치, 언어 등 기본적인 타겟팅 부터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 서울에 사는 30대 남성이며 한국어만 할 수 있는 사람들만 타겟팅
2. 관심사 타겟팅
메타의 차별화 된 타겟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행동 기반과 관심사 데이터를 활용하고,
사용자가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 참여한 그룹, 팔로우한 인플루언서를 기준으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EX) '헬스케어' '비건푸드' '고양이 애호가' 등 세부적인 관심사를 선택하여 타겟팅
3. 행동 기반 타겟팅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추적하는 기능입니다.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했던 이력이 있는 사람을 타겟팅 ( 최근 구매 행동 )
특정 지역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용자 ( 여행 계획 중인 사람)
특정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 타겟팅 (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4. 커스텀 오디언스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인 커스텀 오디언스는 기존 데이터 기반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방문이 있는 사람에게 다시 광고 즉,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CRM 데이터를 이용하여 직접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리스트 업로드)
특정 앱 내 행동 타겟팅 (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지만 구매까진 하지 않은 사용자)
5. 유사타겟
이미 효과가 검증된 기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슷한 특징을 가진
신규 잠재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기능힙니다.
1% 유사타겟가 10%의 유사타겟이 있으며
적은 숫자가 더 유사한 고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 어드밴티지 타겟
최근 메타는 AI기반 타겟팅 옵션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AI가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가장 효과적인 타겟팅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겟팅을 제한하지 않더라도 AI가 자동으로 광고를 적합한 사람들에게 노출 시켜줍니다.
여기까지가 메타 내에서의 가능한 타겟팅의 종류였습니다.
처음에 타겟팅을 설정하고 셋팅을 해두었어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정 작업을 거쳐가며 광고를 집행하셔야 브랜드가 원하는 효율적인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오정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