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업종이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광고? 바로..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3.05
조회수 48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입니다.
모든 업종이 기본적으로 해야하고, 어울리는 광고라고 말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콘텐츠를 활용한 바이럴
소비자에게 유익하고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관심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2. SNS를 활용한 바이럴
요즘 SNS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빠른 확산이 가능하다는 점을 통해
즉각적인 효과를 바로 볼 수 있는 방식입니다.
3. 검색광고를 활용한 바이럴
검색 했을 때 검색화면 상단에 나타나게끔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블로그, 지식인, 카페, 커뮤니티 등
니즈를 가지고 검색한 소비자들에게 노출 시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중 포털지면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것은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 방식이 가장 많이 사용 됩니다.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은 간단하면서도 파급력이 강력한 마케팅입니다.
또한 체험단, 기자단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소비자가 접했을 때 브랜딩화가 되어있는
브랜드의 신뢰를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집행할 예정이시라면
브랜드의 타겟을 고려한 마케팅 방법을 선정해서 효과적인 광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경쟁사가 많을 경우에는 자사 상품이 담긴 블로그 글이나
콘텐츠가 노출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에 관해서는
전문 마케터 오정현에게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