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한테도 건강 식품 업종을?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4.29
조회수 90
-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3팀 정태하 AE 입니다.
- 오늘은 건강식품 업종에서 많이들 부모님 세대 혹은 3040세대들을 많이 타겟군으로 놓고 진행하고 있는데
- MZ 세대들에게도 타겟을 해 진행했던 사례를 가지고 와 인사이트를 적겠습니다.
- 우선 MZ 세대들을 타겟했던 이유는
- MZ 세대에게 건강 식품은 최근에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에 가까워졌다고 생각하며,
- 패션이나 뷰티 제품을 소비하는 방식과 유사해졌다고 판단했습니다.
- 단순하게 혈당을 낮춘다, 살이 덜 찐다 이러한 기능보다
- 어디서 왔는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등의 스토리와 가치를 중시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그렇기에 META 광고의 소재들을 진행할 때에도
- 효능을 증명하는 근거 -> 효능을 믿게 만드는 스토리
- 출근 전 유산균 한 포, 운동 후 단백질 젤리와 나이트 릴렉스 캡슐 등
- 과 같은 MZ세대의 공유 심리 + 첼린지 심리를 자극하여 콘텐츠 생산을 유도해
-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 그렇기에 광고 소재들도 MZ 세대를 따로 나누어
- 효능 강조보다 '일상 속 루틴'을 강조하는 Vlog 스타일 숏폼
- MZ를 타겟하는 제품들은
- 성분의 스토리를 강조할 수 있는 클린 라벨 로 진행하는 것을 추진했고
- 채널 운영을 진행할 때에도
- 인플루언서 중심이 아닌, 일반 고객의 루틴 콘텐츠로 UGC를 유도 하여 공감을 끌어올려 진행했습니다.
- 다양한 타겟군에 알맞는 전략을 더 궁금하시다면 편하게 전화 및 메일 주시면
- 광고 컨설팅 및 기존 광고 분석 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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