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미디어 이슈&뉴미디어 브리핑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4.30
조회수 125



광고주와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이달의 미디어 이슈 & 뉴미디어 총정리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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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은 점점 더 대신 해주는방향으로 진화하고 있고,

미디어는 사용자-브랜드의 접점을 새롭게 개편합니다.

 

 

이번 4, 주목해야 할 핵심 미디어 이슈

신규 광고 상품을 정리했습니다.

 

 

요약 정리

미디어 트렌드: 오픈 AI ‘오퍼레이터’,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출시

신규 광고 상품 출시: 네이버 PC 홈 전면 광고, 토스 두근두근 1등 찍기광고

마케터와 광고주가 트렌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오픈AI '오퍼레이터국내 출시

이제 AI가 클릭하고, 입력하고, 예약까지 실행합니다. 오픈AI가 출시한 오퍼레이터는 사용자가 명령만 내리면 스스로 웹을 탐색하며 쇼핑이나 여행 예약 등을 수행합니다. 카카오 선물하기’, 야놀자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국내 협력사를 확대할 예정이며, 현재는 ChatGPT Pro 구독자를 대상으로 프리뷰 서비스 중입니다.

 

 

마케터가 주목할 포인트

- 플랫폼 중심 소비 강화: AI가 제휴된 플랫폼 중심으로 정보를 우선 탐색 -> 협력 플랫폼 입점이 곧 노출 기회

- AI 친화 콘텐츠 구조 필요: 이제 사용자 뿐 아니라, AI도 설득하는 콘텐츠 설계가 필요

 

 

인스타그램, 동영상 제작 앱 에디츠출시 예정

최대 10분 고화질 촬영, AI 애니메이션, 자동 자막 생성 등 기능을 탑재해 쉽고 빠른 영상 제작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업로드 영상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하여, 크리에이터의 연속 창작을 돕는 것이 핵심입니다.

 

 

광고주에게 의미 있는 변화

- 영상 콘텐츠 공급 확대 -> 크리에이터 협업 기회 증가

- 고품질 숏폼 콘텐츠의 진입 장벽 하락 -> 브랜드 자체 콘텐츠 제작도 쉬워질 것

 

 

유튜브, 광고 없는 프리미엄 라이트출시

기존 프리미엄 요금제에서 음악 기능을 제외한 광고 없는 동영상 시청전용의 저가형 요금제를 미국에서 출시했습니다. 광고 수익의 일부를 포기하고 구독 수익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더 많은 나라로 확장 예정입니다.

 

 

브랜드에게 주는 시사점

- 광고 회피층 증가 -> 인플루언서 협업 등 우회적 노출 전략 중요

 

 

신규 광고 상품 요약

- 네이버 PC 홈 전면 광고

: 메인 화면 전체를 활용하는 강력한 시선 집중형 상품으로, 브랜드 임팩트 극대화가 필요한 캠페인에 적합

- 토스 두근두근 1등 찍기광고

: 유저가 선택한 상품이 1등을 하면 보너스 포인트 지급, 게임형 리워드 광고로 참여율이 높으며 트래픽과 유저 전환에 효과적

 

 

2025년의 마케팅은 사용자와 동시에 플랫폼과 AI도 설득해야 하는 3자 커뮤니케이션 시대입니다.

지금 필요한 건, 새로운 기준에 맞춘 콘텐츠 전략입니다.

 

 

Q. 문의 및 컨설팅 예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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