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종 마케팅 핵심 정리!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6.05
조회수 57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제가 관리하는 식품 업종 마케팅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핵심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인사이트를 작성했습니다!


우선적으로 저는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 업종의 본질적인 특성을 가지고 시작을합니다.


식품 업종에서의 본질적인 특징은


  • 1. 식품은 소비자의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제품군이기 때문에 신뢰와 위생, 품질에 대한 민감도가 높음.

  • 2. 단순한 가격이나 프로모션보다는 브랜드의 스토리, 진정성, 라이프스타일 제안이 더 큰 설득력을 가짐.

  • 3. 브랜드가 전달하는 가치와 소비자의 가치관이 맞닿을 때, 반복 구매와 충성도 상승 가능.


    이러한 본질적인 특징을 담아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예산은 1000만원 광고주 였고 진행하는 매체는


    네이버 쇼핑검색, 네이버 GFA, META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쇼핑검색에서의 핵심은


  • 1.구매 직전 단계’의 사용자를 공략하는 핵심 채널.


  • 2.키워드 세분화 및 확장 소재 전략을 통해 맞춤형 메시지 전달이 중요.


  • 3. 썸네일, 리뷰 수, 상세 페이지의 전문성 등을 통해 즉각적인 신뢰 형성 필요.


  • 4. 단기 전환뿐 아니라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전략적 접점.


    GFA에서의 핵심은


  • 1. 검색 이후 이탈 유저를 다시 끌어오는 리타겟팅 역할.


  • 2. GFA 카탈로그를 활용하면 상품군별 리마케팅 및 구매 전환율 제고 가능.


  • 3. 브랜드 전문성, 신선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브랜드 신뢰도 강화에 효과적.


  • 4. 구매 이후의 재구매 유도 및 충성고객 확보에 적합.


  • META 광고


    • 1. 단순 할인 메시지보다는 라이프스타일 기반 페르소나 공략이 효과적.


    • 2. 타깃 고객별로 소재를 분화하고, 제품이 소비자 삶에 어떤 변화를 주는지를 보여주는 콘텐츠가 핵심.


    • 3. 브랜드의 철학, 가치관, 미션을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공감 기반 브랜딩이 가능.


      이러한 핵심 인사이트를 담아 광고를 진행한 결과 전반적인 ROAS 상승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식품 업종에 관련되어 더욱 더 자세한 인사이트 및 광고 컨설팅을 원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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