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아니라 페이스북...? 뭐가 더 좋을까?
대한민국 대표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때로는 페이스북을 이용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높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그렇다면 먼저 대표 메타 플랫폼인
' 인스타그램 '
AND
' 페이스북 '
이 가지는 각각의 사용자, 강점등을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연령층,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연령층 비교
연령대 |
페이스북 (예상, 한국) |
인스타그램 (한국) |
18–24세 |
15–20% |
17.7% |
25–34세 |
30–35% |
33.7% |
35–44세 |
약 15% |
21.0% |
45–54세 |
약 10% |
9.9% |
55세 이상 |
20–25% |
5% 이하 (≈5%) |
· 출처: 한국 인스타그램 연령층 데이터 NapoleonCat 2023년 12월, 한국 페이스북 World Population Review 2024년
메타의 두 매체만 비교해 봐도 이렇게 다른 사용 연령이 나타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전문적인 지식과 통계를 기반으로 연령대와 타켓을 정해야한다는 점, 이젠 다들 아시겠죠?
광고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할 경우
이러한 점들을 기본으로 다양한 광고를 진행해 높은 ROAS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페이스북에 비해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대가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그럼 젊은 연령대를 타켓으로 하는 소비자들을 타켓으로 두기에
좋은 매체라 불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의 특징으로는,
- 1. 시각적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인스타그램의 경우 이미지와 영상을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시선을 끌기 쉽지만, 그만큼 쉽게 빠르게 소비가 되기 때문에
짧고 강렬하게 메세지를 전달하기 쉽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정교한 타켓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
위치, 나이, 성별 등의 사용자 개인의 정보를 바탕으로 하는 컨텐츠를 제공해 줌에 있어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있어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컨텐츠가 선정이 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노출이 되기 쉽다는 점도! 타켓을 정하기에
용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이 가지는 강점에 대해서도 파악해 볼까요??
1. 이미지, 동영상 뿐만이 아닌 텍스트를 활용한 마케팅
인스타그램의 경우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빠르게 각인되고 수많은 노출을 시킬 수는 있지만,
텍스트를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을 가질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의 경우 텍스트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높은 연령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
페북의 경우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하지만, 특히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사용이 두드러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목표 타겟과 일치한다면 페이스북을 활용해 보는 것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3. 특정 집단을 목표로 하는 타켓팅
페이스북의 경우 특정 목적, 관심사를 가지고 형성된 집단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목표 타겟을 탐색할 때 보다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매체를 활용해 마케팅을 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데요,
혹시라도 글을 읽으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나 광고 의뢰가 필요하시다면
AMPM글로벌 마케터 방소현AE
로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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