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브랜드 마케팅 어떻게 시작할까? 인지도부터 쌓는 전략 공개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6.30
조회수 37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금일은 패션 업종에서도 고급화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광고 컨설팅을 진행 해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우선 고급화 패션 브랜드,

제품보다는 '브랜드'부터 팔아야 합니다.

다양한 퍼널 전략과 저의 실제 운영 사례로 보는 브랜딩 중심 마케팅 접근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최근 몇 년간 수많은 D2C 패션 브랜드가 등장했고,

그중 많은 브랜드가 '고급화' 포지셔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비싸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고 해서 고급 브랜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진짜 고급화 마케팅이란,

제품이 아닌 브랜드를 먼저 각인시키는 전략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순히 이미지 예쁜 광고 몇 장으로는 완성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시키는 단계부터 차별화해야 합니다.

브랜드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컨텐츠

제품 없는 브랜드 감성 중심 영상 광고

인스타그램·유튜브·GDN 등 광고 포맷별 최적화

메타 광고에서는 세계관/스토리 중심 콘텐츠 집행

이러한 인지단계를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보다는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고급화를 지향하는 브랜드라면

가격보다 무드, 제품보다 가치

콘텐츠보다 구조를 먼저 설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

"지속 가능한 소통으로 브랜드의 성장을 돕습니다"

지속적인 소통으로 브랜드와 A 부터 Z 까지 진행하는 마케팅
자사 분석전략적인 소재의 기반으로
브랜드의 끝 없는 성장을 돕고싶습니다.
저와 함께 끝없는 성장으로 가시지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instaehagram@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정태하 마케터
TEL. 02-6049-4168
E-mail. instaehagram@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