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숙소도 퍼포먼스가 된다, 전환을 만드는 실전 마케팅 가이드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7.03
조회수 43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여름 휴가에 맞춰 숙소 및 풀빌라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현재 풀빌라 업체의 광고를 진행하고 있어 현재 DB단가 3300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전략을 소개시켜드립니다!
우선적으로 제가 진행하고 있는 업체는 프라이빗 독채 숙소를 운영중입니다.
제가 진행하는 업체의 강점으로는
1. 전 객실 독채, 소음 걱정 없는 프라이빗 구조
2. 화이트 + 베이지톤 감성 인테리어 & 높은 천장
3. 산, 마을, 남한강까지 보이는 탁 트인 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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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많은 소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에 있어 우선적으로 타겟층을 정의 했습니다.
제가 메인으로 잡았던 타겟층은 25 ~ 45세 여성 타겟을 우선적으로 잡았습니다 (인스타 감성에 반응)
자녀 동반 가족 단위 고객과 (맘카페 타겟)
커플 또는 친구끼리 프라이빗한 힐링을 원하는 2030
서울 수도권 거주자 + 근교 숙소 탐색 중인 수요자
이러한 타겟을 두어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 소재에 뷰, 사우나, 감성, 인테리어 등의 키워드 삽입을 진행하였고
전화/예약 연결까지 가는 퍼널 최적화 필요했습니다.
핵심은 즉시 전환 가능한 유저를 유입하는 것입니다.
2. 메타 광고
비주얼 소구점이 강한 숙소이기에 릴스를 통한 광고가 굉장히 효과적 입니다.
감성 음악 + 드론 뷰 + 사우나/풀 장면 조합
다양한 관심사 타겟팅을 진행하고
Lookalike + 리마케팅 조합으로 예산 효율을 극대화 했습니다
핵심은 감성자극 을 통한 -> 인게이지먼트 -> 랜딩페이지 전환 유도
3. 맘카페 / 지역 카페 바이럴
가족 단위 방문이 많은 숙소의 경우, 후기 기반 콘텐츠를 카페에 심는 작업이 필수 입니다.
후기형 콘텐츠 2~3개 배포 (리얼 후기 + 사진 포함)
댓글과 Q&A 세팅으로 신뢰도 강화
검색 노출 대비 비용 효율이 매우 높습니다.
핵심은 간접 전환 + SEO 지속 효과 -> 마이크로 인지도 확보가 가능해집니다.
감성 독채 숙소는 비주얼로 마음을 사로잡고,
정확한 타겟팅과 성능 중심의 채널 운영으로 성과를 만들어야 합니다.
**마케팅의 방향은 “공감 → 설득 → 예약”**입니다.
채널별 강점을 살리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타이밍과 언어로 다가갈 수 있다면,
퍼포먼스와 브랜딩,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숙박 업소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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