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식장을 판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마케팅은 이렇게 해야합니다.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7.09
조회수 4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현재 제가 맡고 있는 장식장 판매 업체의 네이버 검색광고의 효율을 많~~~~~~~~~~이 올린 전략을 가지고

함께 공유드리기 위해 가져왔습니다!

우선 업체 C사의 경우

진행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쇼핑검색

월 예산 : 300만원

주요 제품 : 위스키 케이스 , 위스키 장식장

로 구성하여 판매를 진행중입니다.

신제품인 위스키 장식장을 필두로 전환율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의 신제품의 성과와 ROAS를 올리기위한 전략들을 공개하겠습니다.

1. PC/MO 매체 분리운영 -> 매체 통합운영

-> 매체를 분리하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처음부터 매체를 분리해서 운영하게 될 경우 데이터가 확보되는데 예산 운영이 
    처음에는 어려워 정확한 데이터 확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전환 값을 통한 주력 키워드 그룹 파생

-> 전환이 일어났던 검색어를 살펴본 후 새롭게 그룹을 파생시켜 고관여 키워드로만 상품을 운영하여 평균 CPC 입찰 금액을 낮추고 
      이러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니즈를 일치시킬 수 있게 설정합니다.

3. 파생된 그룹에 따른 확장 소재 운영

-> 확장 소재는 말그대로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입니다. 알맞는 고관여 키워드로 구성을 했을 때  고관여 키워드를 도와줄 수 있는
     문구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설명을 노출 시켜 클릭을 유도합니다.

쇼핑검색의 핵심은 제외 키워드와 지속적인 검색어 관리에서 성과를 좌우합니다. 

이러한 관리를 직감으로가 아닌 데이터를 보고 판단할 수 있는 이러한 마케터랑 함께 일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련된 업체에 대해 문의를 원하실 경우 정태하에게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

"지속 가능한 소통으로 브랜드의 성장을 돕습니다"

지속적인 소통으로 브랜드와 A 부터 Z 까지 진행하는 마케팅
자사 분석전략적인 소재의 기반으로
브랜드의 끝 없는 성장을 돕고싶습니다.
저와 함께 끝없는 성장으로 가시지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instaehagram@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정태하 마케터
TEL. 02-6049-4168
E-mail. instaehagram@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