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맡은 후로 3달 째 ROAS가 1400% !?!?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7.16
조회수 36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행중인 ROAS 1000% ~ 1500% 를 항상 유지중인 성과 사례를 가지고 와
진행하겠습니다.
주력 제품 : 다양한 잡화 및 변기 뚜껑을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월 예산 : 200만원
로 계속적으로 현재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집행하고 나서 이러한 폭발적인 성과를 보여줄 수 있었던 문제 개선점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제점
1. 벌크로만 그룹단위의 확장소재를 운영하여 하나의 그룹에 모든 소재가 다있었음
2. 매체 지면 필터링이 안되어 있어 많은 광고비가 누수되는 것을 확인함
3. 다수의 의미없는 키워드 가 무분별하게 나타나있는 것을 확인
개선 안
1. 기존의 있었던 데이터를 확보하여 그룹핑을 진행, 제외 키워드 관리와 고관여 전환 그룹을 만들어 계속적인 전환이 나올 수 있게 설정
2. 데이터를 확인 후에 의미없는 노출 수를 없에고 클릭을 늘려 품질지수 관리를 계속적으로 진행
3. 의미없는 키워드는 과감하게 없에고 신규 그룹을 개설하여 새로운 키워드 발굴을 통한 그룹을 파생
이러한 결과를 통해서 현재는 고 전환 그룹에 품질지수를 만칸을 계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과를 보는 것은 직감에만 추구하지 않고 데이터를 통해 계속 확보해야합니다마케터의 데이터를 보는 능력에서 나누어집니다.. 낮은 입찰가를 최대한 유지하고 고전환 그룹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이런 내용에 대해서 더욱 상담하고 싶으신 경우 AMPM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에게 상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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