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재사가 놓친 키워드 발굴법!?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7.21
조회수 54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 가지고 온 주제는 보시다 싶이 경재사들이 놓친 검색광고 키워드 발굴 하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거두절미 하고 바로바로 마케터의 꿀팁들 공개하겠습니다.
1. 연관검색어 이용
네이버 뿐만이 아닌 구글을 이용해 연관 키워드 및 연관 검색어 활용을 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이러한 방법에 있을때는 많이들 사용하시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있어서 경쟁사들의 소재들에서도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글도 마찬가지로 다르게 나오기에 한번쯤은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빅키워드 솔루션 활용
이러한 빅키워드 솔루션은 물론 유료 서비스이지만 경쟁사들의 키워드를 가지고 옴으로서 저희가 놓친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플랫폼 이용입니다. (instagram, Youtube)
요즘은 검색만이 아닌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정보를 찾는 시대 정보의 다양성이 있는만큼 여기서 얻을 수 있는 키워드 또한 존재합니다.
키워드 도구 또한 마찬가지로 다양한 연관 검색어와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어 이러한 내용도 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리뷰 활용
리뷰는 소비자의 언어입니다. 여기에서 만족했었던 내용들은 소비자의 소구점으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저희 업체에게 리뷰가 없다면 리뷰를 활용해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 커뮤니티 활용
맘카페, 블라인드 사람들의 고민/질문/후기 에서 전환 지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제 고객 언어를 키워드로 전환 시켜서 키워드 추출을 진행해야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을 통해 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이와 다르게 더 많은 방법들을 알고 있지만~ 이것은 마케터의 인사이트이자 비밀...
관련된 내용을 더 알고싶으시면 상담해주시면 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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