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에 매출 다뺏기는 자사몰 카카오 배너로 전환 말고 '이것'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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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태하 마케터
2025-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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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AMPM 내 패션 전문 마케터로 되어있는 저에게 어떻게 과연 카카오 매체를 활용하고 있는지 구성하기 위한 전략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선 카카오 비즈보드는 전환이 주력적인 매체는 아니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전환까지 이끌게 하는 매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비즈보드를 사용하는 저의 주력적인 이유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 얻기 위해 사용되어야 하는 매체입니다.

즉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것이죠,

요즘 무신사, 29cm , EQL , KREAM 등 다양한 플랫폼에 판매 채널이 늘어나고 거기에 따른 수수료율도 높아지게 되면서

판매는 많이 일어나고 있지만 수수료율 떄문에 많이들 힘들어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면 자사몰의 판매를 늘릴려면! 그만큼에 잠재고객에게 파급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제 전략은 플랫폼 할인 시즌을 판단한 후 스케줄링으로 요약한 다음 기존 프로모션 기간을 내부적으로 설정한 후

할인 쿠폰을 회원가입을 진행해야만 가능한 식으로 유도를 진행합니다.

여기에서 카카오톡 1초 회원가입, 카카오 비즈보드에서도 다양한 내용을 포함시키면

채널이 일치하기 때문에 유입이 더욱더 빠르게 진행됩니다.

이러한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얻으면 이점은 무엇일지 잘 아실겁니다.

만약 이러한 이유를 모르시거나 자사몰 매출의 비중을 늘리고 싶으시다면 

패션 전문 마케터인 정태하 AE 에게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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