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퓨저 업계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야한다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2.19
조회수 6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3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제가 작성 했던 제안서를 바탕으로


디퓨저 업계에서는 어떻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좋을지 공유하기 위해 왔습니다~


디퓨저 업계의 특성상 오프라인 매장 방문해서 구매하는 인원 수 보다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인원 수가 훨씬 많아


가장 중요한 것은 리뷰, 그리고 소비자들의 니즈가 담긴 향, 그리고 그에 따른 설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뷰를 통해 보면 소비자들이 왜 그 회사의 제품을 구매 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 디퓨저 디자인이 예쁘다 


2. 은은한 향 과 지속력


3. 선물용으로 주었을 때 만족도가 높다


4. 용량이 크다


등을 예시로 들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안 담은 문구나 설명들이 있다면 자사의 모니터링 부족으로 의심이 됩니다.


오늘은 네이버 매체를 이용해서 하나 하나 뜯어보겠습니다.


네이버 SA




디퓨저라는 검색어는 경쟁사가 많기에 경쟁률이 치열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큰 타이틀에 맞는 경쟁을 하는 것보다는 니즈가 명확한 키워드에 그에 맞는 소재를 첨부하는 것이


오히려 검색량은 낮아도 전환율은 높아질 것입니다.


코튼향 디퓨저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3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제가 작성 했던 제안서를 바탕으로




디퓨저 업계에서는 어떻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좋을지 공유하기 위해 왔습니다~




디퓨저 업계의 특성상 오프라인 매장 방문해서 구매하는 인원 수 보다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인원 수가 훨씬 많아




가장 중요한 것은 리뷰, 그리고 소비자들의 니즈가 담긴 향, 그리고 그에 따른 설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뷰를 통해 보면 소비자들이 왜 그 회사의 제품을 구매 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 디퓨저 디자인이 예쁘다 




2. 은은한 향 과 지속력




3. 선물용으로 주었을 때 만족도가 높다




4. 용량이 크다




등을 예시로 들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안 담은 문구나 설명들이 있다면 자사의 모니터링 부족으로 의심이 됩니다.




이제 하나 하나 뜯어보겠습니다.




네이버 SA 부터 보면





디퓨저라는 검색어는 경쟁사가 많기에 경쟁률이 치열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큰 타이틀에 맞는 경쟁을 하는 것보다는 니즈가 명확한 키워드에 그에 맞는 소재를 첨부하는 것이




오히려 검색량은 낮아도 전환율은 높아질 것입니다.



코튼향 디퓨저을 예를 들면


대부분의  회사들은 브랜드가 강조하는 소재, 아니면 프로모션 강조, 서브 링크 정도로 구성이 되어 있지만


여기에 자사의 대표적인 코튼향 디퓨저의 제품과 가격을 적어 놓는 다면 당연히 경쟁사 대비해서


CTR이 높아질 것입니다.


결국에는 브랜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의 시선으로 제품을 홍보해야한다.



쇼핑 검색도 마찬가지로


디퓨저 업계의 대부분이 가격 경쟁, + 프로모션, 용량으로 대부분의 키워드들이 잡혀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경쟁사들과 다른 차이점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그룹을 더 세부적으로 나누고 그 안에서 키워드를 계속적으로 관리해야


경쟁사들 보다 더 높은 전환율과 클릭율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SA에 대해서만 공유해드리는 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전화번호를 통해 편하게 전화주셔도 되시고 따로 미팅을 통해 세부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