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종 META광고한다면 주목!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3팀 정태하 AE 입니다.
요즘 광고를 한다면 거의 대부분이 사용중인 META(메타) 광고!
그중에서 최근에 건설업종에 관련되어 문의를 받고 실행함에 있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사실 그냥 하던대로 광고를 집행하면 되지 않을까? 하고 집행하시다가 많이들 당황하시는 부분이 많습니다.
건설업종(부동산, 분양, 시공 등) 관련된 광고는 META에서 정책상 제한이 있을 수 있어, 운영 시 여러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면 우선 광고 정책을 체크 해야합니다
META에서는 건설업종 특히 부동산 및 주택 광고를 '특수 카테고리'로 분류하기에
광고 타겟팅을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타겟팅이 제한 됩니다.
평소에 하는 것과 다르게 연령, 성별, 우편번호별 타겟팅이 불가능 합니다.
Ex) 서울 20 ~ 30대 남성을 타겟으로 신축 아파트 광고 → 정책 위반
위치 기반 타겟팅 없이 건설 프로젝트 홍보 광고 → 승인 가능
2. 정확한 정보 제공 필수
광고를 효과적으로 보이기 위해 과장된 광고나 약간의 허위성 사실이 섞여 있다면 제한을 얻게 됩니다.
Ex) 100% 확정 분양! → 한정 분양 진행중! ✅
무조건 프리미엄 상승! → 입지 조건이 우수한 단지! ✅
META는 사실을 왜곡하거나 투자 수익을 보장하는 표현을 사용하면 META 측에서 광고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세팅 시 '특수 카테고리' 설정 해야합니다.
처음에 말한대로 업종이 특수 카테고리로 분류 되어 있어 '특수 카테고리'로 따로 설정 해야 합니다.
이렇게 까다로운 건설 업체의 META광고들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실텐데
Tip이 있다면!
우선 광고 소재를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고품질의 사진이거나 3D 랜더링 이미지를 활용하는 비주얼 중심 광고의 소재
건축 과정, 입지 분석, 내부 인테리어 소개 등 정보를 보여주는 정보성 영상 광고 소재
건설 과정과 입주민 후기, 시공 기술력 강조하는 스토리텔링을 보여주는 광고의 소재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 타임랩스 영상으로 건설 프로젝트 진행 과정 보여주기 입주자 실제 후기 들려주는 영상 소재 활용하기
Ex) 타임랩스 영상으로 건설 프로젝트 진행 과정 보여주기 입주자 실제 후기 들려주는 영상 소재 활용하기
Ex) 타임랩스 영상으로 건설 프로젝트 진행 과정 보여주기
입주자 실제 후기 들려주는 영상 소재 활용하기
또한 특수 카테고리 적용시 우편번호 혹은 연령 타겟팅이 힘들어
랜딩 페이지 방문자, 광고 클릭한 사용자 대상으로 추가 광고를 집행하는 리타겟팅을 활용하고
유사 타겟을 활용해 기존 관심 고객과 유사한 사용자 공략을 추천드립니다
→ 홈페이지 방문자는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고, 신규 고객은 유사 타겟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많이들 광고의 소재도 중요하지만,
광고에 활용되는 렌딩페이지 또한 최적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서버는 물론 광고에서 언급한 정보가 실제 랜딩페이지에도 동일하게 나와 내용을 일치 시켜야 하고
연락처와 상담 신청을 유도하는 CTA 버튼을 명확하게 배치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랜딩 페이지의 빠른 로딩 속도와 모바일 최적화를 진행 해야 합니다.
META 광고 특성상 모바일 유입이 많기 때문에 모바일 랜딩 페이지도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정리를 하면
1. 광고 정책을 철저히 준수하여 승인 거절 방지
2. 고품질 이미지와 영상 활용으로 신뢰도와 브랜드 가치를 강조한다.
3. 특수 카테고리 적용 고려하여 광고 타겟팅 전략을 세팅한다.
4. 리타겟팅와 유사 타겟 활용으로 지속적인 고객을 확보한다.
이것과 별개로 추가로 구체적인 광고 세팅을 말하기에 글로 적는 것은 무리가 있어
전화를 통해 무료로 상담 하고 광고 컨설팅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