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성과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툴 도입!?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3.07
조회수 104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3팀 정태하 AE입니다.


트래픽과 전환극대화 시킬 수 있는 메타 광고, 요즘 많은 광고주들이 사용 하고 있는 매체 중 하나입니다,


그러한 메타에서 광고주들이 더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새로운 광고 기능 및 AI 기반 자동 최적화 도구를 추가로 도입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광고 운영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어드밴티지 + 캠페인 설정 간소화 입니다.


기존에는 캠페인을 설정할 때 광고 세트, 타겟 설정, 최적화 방법 등을 직접 설정 해야 했지만,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AI 기반 자동 최적화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이제 광고주가 캠페인 목표를 선택하고 기본 설정을 입력하면 Meta AI가 최적의 광고 배치와 타겟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이러한 기능 같은 경우 EC 업종 광고주들이 가장 큰 혜택을 볼 수 있는 기능으로 평가 되고 있습니다.


이로써 광고 세팅에 걸리는 시간을 절감하여 광고 운영의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비 대비 ROAS 또한 극대화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로는 어드밴티지 그리고 잠재 고객 캠페인 입니다.


메타에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기존 맞춤 타겟팅 기능을 보완한 새로운 캠페인 유형입니다.


AI가 광고주가 원하는 고객층을 자동으로 탐색 그리고 확장하여, 더욱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해지도록 지원하게 됩니다.


이로써 이전보다 더 세분화된 캠페인 목표 반영이 가능하며, 다양한 타겟 세그먼트를 유연하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돠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까지 자동 타겟팅 기능이 사용될 수 있고


관심사 기반 확장 타겟팅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고에 맞는 맞춤형 캠페인을 설계한다면, 전환율 또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광고 최적화 지수 도입입니다.


메타에서 이제 광고 운영의 효율성을 분석하고 개선 방법을 제시하는 새로운 지표가 나왔습니다.


광고주의 광고 설정 그리고 타겟팅, 예산 분배, 성과 데이터 등을 분석하고 개선 가능한 항목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Ex) 타겟 설정이 너무 제한적이라고 판단 될 경우 "타겟을 넓혀보세요" 식의 추천


광고 예산이 비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판단이 되면 → "비효율적인 광고 예산을 조정하세요"


와 같은 맞춤형 가이드제공해 줍니다.


이것을 통해 광고 운영자가 객관적으로 광고 성과를 평가할 수 있고


개선해야 할 점을 빠르게 발견하여 성과 최적화가능해집니다.


AI 추천을 통해 더 효과적인 광고 세팅이 가능해집니다.


이번  메타의 업데이트는 AI를 활용한 자동 최적화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운영의 복잡성을 줄이고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것 또한 사실이지만, 


현직 마케터의 시점으로는 AI를 활용하기까지 중요한 A/B 테스트가 더 중요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내용 관련된 모르는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이 더 있으시면 편하게 전화 메일을 통해 상담과 무료 광고 컨설팅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