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화이트데이 라이브커머스 어떤데~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3.10
조회수 52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3팀 정태하 AE 입니다.


곧 찾아오는 화이트데이 연인과 가족, 친구들을 위한 선물 수요가 급증하는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이런 기간에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결합하면 좋은 효율이 나오는 매체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한정 할인 단기간 집중 판매 실시간 소통 등의 요소를 사용하는 라이브 커머스 매체는 높은 전환율좋은 ROAS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데이 에 라이브 커머스 매체 활용 이유는


실시간 한정 할인타임딜로 충동 구매를 촉진하여 즉각적인 구매를 유도하고


라이브 방송을 통한 제품 시연고객들의 후기를 공유해 제품 신뢰도를 상승시킵니다.


거기에 댓글, 퀴즈, 경품와 같은 이벤트를 활용하여 실시간 소통과 고객 참여 유도하고


네이버 쇼핑 Live, 카카오쇼핑Live, 인스타그램 Live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SNS와 광고가 연계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화이트데이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전략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라이브 방송 전 사전 마케팅활용하여 시청자 확보가 필수입니다.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를 활용하여  라이브 방송 알림을 받도록  광고와


리마케팅을 활용하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및 문자 발송을 통해 라이브 방송 시간과 할인 프로모션 내용을 지속적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많이들 빼놓고 진행하시는 것중 하나인 타겟 맞춤 랜딩페이지 제작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시청하도록 유도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앞서 말한대로 라이브 커머스의 핵심라이브 중 실시간 구매 전환율극대화 해야합니다.


즉각적인 구매 유도를 위한 퍼포먼스 전략이 필요합니다.


"한정 수량 특가" 타임딜    "라이브 전용 쿠폰 발급"    "제품 비교 & 후기 강조"    "라이브 댓글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퍼포먼스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라이브 커머스를 마치고 나서 미구매 고객을 다시 유입시켜 추가 매출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리마켓팅을 통한, 라이브는 시청했지만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 노출과 


FOMO(놓치면 안 되는 기회) 마케팅을 통해 "방송 종료 후 24시간만 추가 할인!"


이메일 그리고 카카오톡 라마케팅 메시지 발송


SNS 하이라이트 영상후기 콘텐츠재활용하여 계속적인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적으로 KPI를 설정하고


라이브 중 시청 유지율    실시간 전환율    리마케팅 전환율    광고 ROAS


통해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라이브 커머스를 적극 활용하면, 실시간 고객 참여를 극대화하고 광고 성과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와 관련된 광고와 더 궁금하신게 있다면 편하게 전화와 메일을 통해 광고 컨설팅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