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유행한다고 막 돌리면 광고비 누수입니다!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3.24
조회수 101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3팀 정태하 AE 입니다.
요즘 메타 광고 많이들 유행하는 만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만큼
유행하는 캠페인과 소재가 있다고해서 테스트를 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것을 일반화 시켜서 계속 사용하게 되면
광고비 누수로 이어지는 지름길입니다!
그 중에서 요즘 핫한 ASC 캠페인 즉 어드벤티지 + 쇼핑 캠페인 인데요
ASC캠페인은 Meta(페이스북 & 인스타그램)의 AI 기반 자동화 쇼핑 캠페인으로 광고 운영을 자동화하여
최적의 광고 성과를 빠르게 도출하는 방식입니다.
ASC 캠페인의 주요 특징은
META의 장점과 어울리는 AI 기반 자동 최적화 입니다.
Meta 의 머신러닝이 타겟, 광고 세트, 예산 배분 등을 자동으로 최적화하고
기존 수동 캠페인 대비 전환율과 ROAS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그리고 단일 캠페인으로 전체 구매 퍼널 공략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과 기존 고객을 모두 타겟팅하여 진행할 수 있고 퍼널 최적화 없이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자동 노출합니다.
세번째로 광고 소재와 예산 자동 최적화입니다.
최대 150